북부산의 편리한 교통 인프라와 놀라운 생활 프리미엄을 동시에! 화명동 '롯데캐슬 카이저'

  • Array
  • 입력 2011년 2월 16일 14시 51분


- 1차 14대 1의 청약신화에 이은 2차분 오는 2월 말 분양
- 5,239가구의 매머드급 단지에 걸맞는 커뮤니티 시설, 단지내 원스톱 라이프 가능
- 용두산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조경 면적 자랑
- 지하철 2호선 수정역 단지 상가와 연결, 편리한 광역 교통망이 돋보이는 교통요충지

롯데건설은 오는 2월 말 화명동 롯데캐슬카이저 2차 분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부산 공략 에 나선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는 부산 북구 화명 주공아파트를 재건축한 단지로 지하 4층, 지상 14∼35층 규모 48개 동에 총 5,239가구로 구성됐으며 이 중 일반 분양분은 2,336가구다. 2009년 9월에 1차분 931가구를 분양했으며, 분양 당시 최고 청약률이 14대 1을 기록하는 등 침체된 지방시장에서 화제를 모았던 단지다. 이번 2차 공급물량은 전용84~171㎡ 1,405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다.

매머드급 단지 규모에 걸맞게 편의시설도 다양하게 들어서 입주민은 단지 내에서 모든 생활 을 원스톱으로 누릴 수 있다. 또 단지 내에 길이 25m 6개 레인 규모의 실내수영장과 대형 피트니스센터, 실내골프장, 사우나, 장난감도서관, 북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들어선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는 부산의 대표적 공원인 용두산 면적의 1.5배에 달하는 조경 면적도 큰 자랑거리다. 빛과 숲을 테마로 한 유럽풍 테마정원과 21개 수경공간, 자전거 전용트랙 등 다양한 조경시설이 조성된다. 특히 금정산 상계봉과 단지 내 산책로를 직접 연결시켜 언제든지 쉽게 등산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단지 내에 마련되는 헬스케어센터는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과 협력해 전문 경력 간호사 1명이 1년간 상주하며 병원 진료예약 대행, 건강기록 관리, 할인혜택, 주기적 유명 생활건강 강좌 진행 등의 간접 서비스도 제공된다.

낙동강 둔치 개발에 따른 수혜도 예상된다. 지난해 완공된 휴네이처파크는 자전거길과 산책로, 대규모 녹지와 쉼터,야구장,족구장,축구장 등 체육공원 등이 조성돼 한차원 높은 문화레저생활을 즐길 수 있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에서 휴네이처파크까지는 도보로 10분 거리다.

단지 내 상가와 지하철 2호선 수정역이 바로 연결되고 김해공항은 물론 남해고속도로 덕천 IC를 인접하고 있는 교통의 요충지다. 특히 단지 북쪽으로 공사중인 화명대교가 개통되면 남해고속도로 진입로에서 빚어지는 교통체증이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교육여건도 뛰어나다. 명덕초와 화명중,덕천여중 등도 단지 와 맞닿아 있어 교육시설이 좋은 편이다. 단지 내에 유치원과 초등학교도 추가로 신설될 예정이다. 단지와 인접한 낙동고 는 자율형 공립고로 지정됐으며 금명여고는 사교육비 없는 학교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화명 롯데캐슬 카이저는 오는 2월말 북구 화명동 신시가지 코오롱아파트 맞은편에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적인 분양에 돌입할 예정이다.

(문의: 051-361-5239)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