척추 건강 하나로 자신감까지 쑥!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6일 15시 20분


얼마 전 가수 K씨는 척추 전문 병원인 강남 초이스 병원 진료실을 찾았다. 디스크가 파열된 줄도 모르고 그저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는 진통제를 복용하면서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했던 것이다. 결국 통증이 심해져 활동에 문제를 일으킬 지경까지와 수술까지 생각하게 되었다.

그러나 강남초이스병원에서 시작한 무수술 고주파내시경 디스크 시술법을 만나 10분만에 치료를 마쳤고, 시술 후에도 강남초이스 병원만의 재활센터를 통해 건강한 척추를 되찾았다.

운동으로 단련된 몸도 방심하다간 적색경보!!!
완벽한 몸매가 개인의 매력 발산의 중심이 된 요즘, 너도나도 매력지수 상승을 위해 몸짱 만들기에 돌입하고 있다. 그러나 개인의 몸 상태는 뒷전으로 하고 과도한 운동을 하는 탓에 젊은 층의 척추질환 환자 역시 늘고 있다. 대개 치료법이 수술밖에 없다고 생각하여 그냥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허리건강에 적신호를 알리는 셈이다. 참을 수 없는 허리통증은 최후의 선택으로 수술을 떠올리게 한다. 그러나 여기에 강남초이스병원의 미래형 신개념 치료방법을 접목시킨다면 허리에 칼을 대는 일은 없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가벼운 허리운동과 자신의 근력에 맞는 운동을 통해 초기에 예방하는 것이지만 미세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지금 당장 치료를 하는 것이 올바른 선택이다.

몸짱 연예인들이 찾는 No.1 척추전문 병원 , 강남초이스병원
조성태 원장은 인기 가수 K씨의 디스크를 치료한 것으로 유명한데, 더욱이 그 방법이 비수술적인 치료였다는 것으로 밝혀져 세간의 관심을 끌기도 했다.

강남초이스 병원 조성태 원장은 “허리는 건강의 바로미터가 된다. 하지만 문제가 생기기 전까지 허리 건강을 인지하지 않는 것이 문제” 라며 “치료 보다는 예방이 중요하다”는 것을 재차 강조했다. 또한 “치료를 받아야 할 상황이 벌어졌을 때도 수술만이 능사가 아님”을 강조했다.

모든 의료 행위 중 좋은 수술이란 있을 수 없을 것이다. 절개 시의 출혈과 수술 중의 외부 노출을 생각한다면 당연한 이야기이다. 다만 수술을 해야 하는 불가피한 상황이기에 수술로서 치료를 하는 것이다. 디스크 질환 역시 마찬가지라서 수술을 하지 않고 치료를 하는 것이 좋다는 결론이 내려진다. 그렇다면 K씨의 디스크를 치료한 조성태 원장의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K씨의 디스크를 치료한 것은 바로 고주파내시경 시술이다. 피부를 절개하여 디스크를 직접 제거하지 않고, 특수하게 제작된 직경이 작은 내시경을 이용하여 디스크의 내압을 낮춘 뒤 튀어나온 디스크를 잡아당겨 축소 응고시키는 것이다.

이에 따라 척추 수술 후 올 수 있는 후유증이나 합병증이 없고 또 국소마취 하에 10분 정도의 시술 시간으로 입원도 필요 없이 곧바로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었다.

조성태 박사는 고주파 시술에 대해 “시술 시 사용하는 내시경의 직경이 작아 통증이 없고 전 방향 유동성이 있기 때문에 돌출된 디스크, 재발성 디스크, 제5요추-제1추 간판 탈출증, 퇴행성 협착증을 일차적으로 치료할 수 있는 치료” 라고 밝혔다.

또한 “고주파 시술 후 비수술 척추센터의 3차원 생역학 디스크 감압치료, 정형 도수 교정 및 재활 운동치료를 지속적으로 받으면 디스크 치료에 획기적인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는 점도 강조 했다.

한편 강남초이스병원의 조성태 박사는 네비게이션을 이용한 디스크 감압 성형술 도입 및 3차원 생역학 디스크 교정 도수치료로 무수술 척추센터를 설립하기도 했다. 또한 고주파내시경을 이용한 무수술 디스크 치료술을 개발하여 4000여 번의 시술을 성공하였으며, 줄기 세포를 이용한 디스크 치료 및 재생 센터를 설립하였다.

현재는 척추 수술기구를 연구하고 생산하는 다국적 기업 메드트로닉 소파모아의 국제 자문의사 및 연구 교육 담당 의사를 맡으며 국내외 척추수술 관련 논문 및 연구 발표, 척추 및 관절 분야에서 전문의로 인정받고 있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