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대 유망학과, 경영학과

  • Array
  • 입력 2011년 1월 21일 16시 52분


한국사이버대학교(www.kcu.ac 총장 이우용-원격대학협의회 회장) 경영학과는 글로벌 시대, 지식정보화 시대의 리더가 될 핵심 경영인재를 양성하는 데 목적을 두어, 경영 현상의 변화와 그에 따른 경영학의 사회적 요구 변화를 수용하여, 새로운 기업환경이 요구하는 유능한 경영 인재 양성 및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벤처 창업 및 경영 능력을 갖춘 21세기형 기업가 육성에 교육과정의 특성화를 맞추고 있다.

경영학과에서는 전통적인 경영학의 기본이론 및 실무에 대한 교육과정을 우선적으로 이수하도록 되어있다. 그 바탕 위에 자신이 추구하는 전공 이수체계에 따라 분야 별 심화과정을 이수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전공 이수트랙은 경영관리, e-비즈니스, 유통 마케팅, 벤처창업의 4개 분야로 구분한다.

또한, 경영관련 자격증을 얻기 위한 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간 스터디 모임을 만들어 지원하고 있다. 졸업생 중 40% 이상이 대학원에 진학하여 학업을 지속하고 있으며, 대기업 취업 등 여러 분야에서 그 기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한국사이버대학교는 학점교류를 통해 연세대 등 전국 61개 명문대학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사이버대학으로서 2007년 교육과학기술부가 실시한 「원격대학종합평가」결과 경영, 행정, 물적자원(시설/설비/시스템)부문에서 전국 17개 사이버대학 중 최우수대학으로 선정된 바 있으며, 2008년에는 고등교육법상 4년제 종합대학교로 전환되었으며, 입학생 전원(100%) 장학금 제공을 포함하여 국내 대학 최고 수준의 장학금 혜택(전체 재학생대비 약 60%, 등록금대비 약 25%)을 자랑하고 있다.

한편 이 대학은 경영학과를 포함하여, 2011학년도 1학기 특별전형 신.편입생 입학등록기간은 2011년 1월 25일(화)부터 1월 28일(금)까지이며, 직장인(개인사업자 포함) 및 주부 합격자에게는 1년간 정규학교 수업료 20% 학비감면혜택이 주어지며, 학점당 수업료는 8만원이다.

자세한 모집 요강은 한국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http://go.kcu.ac)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상담문의: 02-3149-9611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