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성대학 유망학과탐방] 글로벌 시대의 부사관을 배출하는 주성대학 부사관과

  • Array
  • 입력 2011년 1월 3일 14시 51분


주성대학의 부사관ㆍ경찰계열의 최상의 교육시스템을 갖춘 ‘경찰소방행정과’, ‘건설정보부사관과’, ‘정보통신부사관과’, ‘부사관과’는 2011년 정시 유망학과로 손꼽히고 있다. 그 중에서 부사관과는 학위,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까지 다섯 마리의 토끼를 동시에 잡을 수 있어 수험생과 학부모의 눈길을 모으고 있다. 지금부터 주성대학의 부사관과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자.

선진 국군을 이끌어갈 부사관 배출하는 주성대학 부사관과

주성대학의 부사관과는 21세기 선진 국군을 이끌어갈 전문 직업 부사관을 배출하기 위해 기존의 부사관 분야에 군 업무 관련 핵심 분야를 재구성하였다. 따라서 기초 학문으로부터 중심 간부로서 수행해야 할 핵심 업무까지 다양한 전문이론 및 실습교육을 실시하여 간부로서 실무능력을 갖춘 부사관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뿐만 아니라 육.해.공군 각 분야의 군 부사관 후보생 및 육군3사관학교 장교를 양성을 통해 군의 중심 간부로서 실무능력이 우수한 전문 인력을 배출하는 것이다. 또한 전문교수를 통한 맞춤식 교육으로 전원 군 간부 임관 달성을 추진하고 있다. 각 군 장학생 선발 시 장학금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전문학사,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의 기회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뽑힌다.

체계적이고 실무적인 인재 양성을 위해 부사관과는 여러 협정도 체결하고 있다. 육군 본부와 학.군 제휴 협정 체결을 맺었고 육군 부사관 학교와 자매결연을 맺었다. 육군공병학교 및 육군 37사단과 학술교류 협정을 체결하였고 해병대 사령부와 학.군 제휴 협정을 체결하였다. 이를 통해 보다 전문적인 교육과 실무를 익힐 수 있게 되는 것이다.

탄탄한 커리큘럼 통해 고급실무 능력 습득
부사관과는 군 생활과 사회생활에서도 반듯이 필요로 하는 지식 교육과 자격증 취득을 위한 교육을 시킨다. 특히 육군 부사관 학교의 주문식 교육을 실시하여 고급실무 능력을 갖출 수 있도록 한다. 이를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영어, 수학, 군사학개론, 경호학개론, 직업군인론, 헌법, 화기학, 컴퓨터 활용, 국방체력단련, 군사지리학, 임관시험 준비, 시사안보상식, 군사영어, 전술입문학 등의 교과목이 포함된다.

부사관과는 학생들의 전문성을 강화하기 위해 졸업 시까지 1인 1자격증 이상 취득을 목표로 한다. 이를 통해 공인 유도, 태권도 무도단증, PC활용능력, 정보처리기사 등의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것이다.

졸업 후 육.해.공군.해병대 기술부사관, 전자 및 정보통신 기업체, 육군 3사관학교로 진학 및 취업해서 전문직업인이 될 수 있다.

글로벌 시대의 부사관 필리핀 통합사관학교로 해외연수
주성대학 부사관과 재학생들은 필리핀 통합사관학교와의 협약에 따라 해외연수의 기회를 갖는다. 필리핀 사관학교 내에 있는 사관학교 기숙사에 머물면서 필리핀 현지 사관생도와 함께 숙식과 훈련에 직접 참여함으로서 필리핀 군사 사관교육을 실제로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된다.

주성대학은 필리핀통합사관학교와 우리나라 대학 최초로 양교간 교류협력 증진방안과 필리핀 사관생도와 주성대학 군사학부 학생들 간의 상호교환 연수프로그램을 추진하기 위해 필리핀사관학교와 주성대학은 협약식을 맺었다. 이 협약의 일환으로 필리핀 사관학교의 초청으로 주성대학 부사관 재학생들이 해외연수를 갖게 되었다.

연수 프로그램으로는 장애물 코스, 암벽등반, 사격훈련, 조별전쟁 등의 다양한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필리핀 사관생도들의 병영막사 검열, 생도들의 종교의식으로서의 미사, 침묵훈련, 퍼레이드 등의 참관 등이 계획되어 있다. 학생들이 이국에서 겪는 체험은 국내와 또 다른 교육효과를 얻게 될 것이다.

해외연수를 통해 학생들이 글로벌 시대에 세계를 향해 진취적으로 도전해 나가고자 하는 도전정신과 필리핀 문화의 체험을 통한 국제화 마인드를 습득하게 된다. 환경이 다른 곳에서 새로운 경험을 통해 학습 성취동기를 높일 수 있는 것이다. 또한 전공과 관련된 최신 지식을 습득하여 글로벌 인재로서의 능력을 배양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주성대학은 부사관과는 군의 발전과 세계화의 흐름에 적극적으로 부응하기 위해 수준 높은 부사관을 양성하고 있다. 앞으로 부사관과는 설비, 교수진, 취업 등 다양한 교육 인프라 등을 통해 입학생과 재학생들의 밝은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 할 것이다.

자격증, 장학금, 군복무, 취업의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주성대학 부사관과, 2011학년도 정시모집을 확인해 새로운 대학생활을 주성대학과 함께 하기를 추천한다.

■ 도움말: 주성대학 www.jsc.ac.kr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