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충청지역 우수학과, 헤어디자인과의 인기 전망

  • Array
  • 입력 2011년 1월 3일 13시 51분


코멘트

뷰티, 헤어디자인에 대해 심층적으로 배워보자!

헤어디자인 산업의 규모가 3년 후에는 7조원 규모로 커지고 10만개 이상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이라 전망이 나왔다.
드디어 헤어디자인 산업에 청신호가 켜졌다.
헤어디자인 산업을 포함해 국내의 뷰티산업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띄며 오는 2013년에는 6조8,852억원 규모로 커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이는 2013년 5조2,000억원으로 예상되는 국내 화장품 생산 규모를 앞지르는 규모이다. 더불어 헤어디자이너를 꿈꾸는 학생들의 수도 나날이 증가하고 있어 헤어디자인 산업의 전문성에 대한 관심도도 높아지고 있는 추세이다.

헤어스타일은 그 사람의 전체적인 인상과 스타일을 결정하는데 큰 역할을 한다.
그 이유는 헤어스타일 하나만으로도 한 사람이 낼 수 있는 분위기와 느낌이 수 백 가지도 더 될 수 있기 때문이다. 또 스타일리시한 패션 연출에 있어 헤어스타일의 역할이 90%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헤어스타일은 패션을 비롯하여 전체적인 스타일을 잡아주는 완성점인 것이다.
헤어디자인 산업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발전을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하지만 꾸준한 발전과 많은 수요에도 불구하고 실력을 갖춘 헤어디자인 전문 인력은 턱없이도 부족한 상황이다. 헤어디자이너가 되기 위해서 많은 실습을 통해 실무능력을 키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헤어디자인의 이론을 아무리 달달 외운들, 실무능력이 부족하면 현장에서 살아남을 수 없기 때문이다.

헤어디자이너는 그 어떤 직업보다 실무능력이 중요하기에, 대학을 선택할 때에도 실무 위주로 교육하는 곳을 찾는 것이 중요하다. 예전에는 헤어디자이너가 되려면 기술만 익히면 되었지만, 이제는 헤어디자이너도 전문직으로 재평가 받고 있는 시대가 됨에 따라 그 인식도 바뀌고 있다. 그러므로 헤어디자이너를 꿈꾼다면 전문교육기관 즉, 대학 교육을 통하여 전문성을 길러야 한다.
그렇다면 미래 유망산업인 헤어디자인 산업에 종사하기 위해서 어디서, 어떤 교육을 받는 것이 유리할까?


실무를 바탕으로 헤어디자인의 전문교육을 실시하는 공주영상대학의 헤어디자인과를 추천한다.
공주영상대학 헤어디자인과는 최고의 현장 실무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을 갖추고 있으며, 최고의 실력을 갖춘 헤어디자이너 양성을 위한 집중 교과과정을 통해 현장에서 요구하는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공주영상대학의 헤어디자인과는 고품격 기능과 소양을 갖추기 위하여 1학년 초부터 졸업 때까지 밀도 높은 전공 실무위주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현장 경력자, 미용사자격증 취득자, 미용고등학교 출신 등 선 학습을 이수한 학생들의 수준에 맞춘 심도 있는 교과 과정을 구성하고 있다.


또한 공주영상대학의 헤어디자인과는 미용실과 동일한 강의실 4실을 보유하고 있고, 학생들의 실전 경험에 대비해 미용실을 운영하며 주 2회 실습을 하고 있다.
또 졸업 후에는 국내 유명미용실 및 미국, 호주, 캐나다, 일본 등 국외의 희망 지역 헤어 살롱에 전원 취업을 목표로 하고 있고, 국내외 유명 미용실에 100%취업이 가능하다.
공주영상대학은 실무를 중시하는 교과 과정을 통하여 학생들의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는데, 이를 나타내듯 헤어패션쇼 등 외부 대회에서도 많은 수상을 통해 공주영상대학의 뛰어난 실력을 드러내고있다.

‘제4회 대전광역시장배 전국미용경영대회’에 출전하여서 창작와인딩 펌 부분에서 최우수상과 금상을 수상하였으며, 패션온롱헤어 부분 은상, 장려상, 그리고 트렌트 커트 부분 금상, 동상, 창작상, 마지막으로 이브닝 패션 온롱헤어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하는 등 이번 대회는 공주영상(Gongjupicture)대학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이 휩쓸다시피 하며 높은 실력을 자랑할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다.
이외에도 공주영상(Gongjupicture)대학 헤어디자인과 학생들은 2009 한국미용 페스티벌 ‘KBF2009 중앙회장배 미용경기대회’에도 출전하여 창작펌 와인딩 동상, 장려상 수상 및 패션 온롱헤어 장려상, 트렌드 커트 동상, 신부 메이크업 금,은,동을 싹쓸이하며 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이렇게 공주영상(Gongjupicture)대학 학생들은 다양한 헤어패션쇼를 통해 실력을 인정받고 있다.
오직 우수한 실력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냉정한 헤어디자인계에서 인정받고 실력을 널리 펼치고 있는 공주영상대학(교)의 헤어디자인과와 함께한다면, 전문성을 겸비한 헤어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을 것이다.
마지막으로 현재 공주영상대학에서는 2011학년도 정시 모집 중으로 미래의 헤어디자이너가 되기를 희망하는 수험생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본 자료는 해당기관에서 제공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