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이런 상품도 있었네!/ING ‘연금저축…’ 外

  • Array
  • 입력 2010년 12월 15일 03시 00분


■ 소득공제 혜택+배당금을 연금에 합산 지급 ING ‘연금저축…’

ING생명의 ‘연금저축 세테크플랜 연금보험’은 소득공제 혜택과 동시에 안정적인 노후준비를 보장하는 상품으로 고객이 경제활동 시 납입보험료에 대해 소득공제를 통한 절세가 가능하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근로소득자 및 자영업자 모두 연간 300만 원 한도 내에서 납입보험료의 100% 소득공제를 통해 절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시중 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을 적용하여 좀 더 안정적으로 노후자금을 마련할 수 있으며 연금보험 운용에 따라 계약자 배당금 발생시 연금에 합산하여 배당금을 지급하는 유배당 상품으로 연금 수령 시 추가 수익을 기대할 수도 있다.

노후에는 종신연금형, 확정연금형 등 자신에게 맞는 연금 종류를 선택할 수 있어 유연한 노후자금 운용이 가능하게 했다. 종신연금형은 생존해 있는 동안에는 평생 연금을 수령할 수 있으며 생존연금 지급개시 후 20년의 보증지급기간 안에 피보험자(보험대상자) 사망 시에는 20년까지의 미지급된 연금액의 수령이 가능하다.
■ 보철은 기본, 때우고 씌우는 치료도 보장해줍니다 라이나 ‘무배당…’


국내 최초로 치아전용보험을 선보인 라이나생명보험이 보장 범위를 더욱 확대한 ‘무배당 THE건강한치아보험(갱신형)’을 출시했다. 기존의 치아보험에서 보장 범위를 더욱 확대해 보철 치료(임플란트, 브릿지, 틀니)뿐만 아니라 때우고 씌우는 치료도 보장하게 된 것. 30세를 기준으로 남성의 경우 1만7850원, 여성의 경우 1만6650원의 월 보험료로 (최초계약 5년 만기, 전기월납, 순수보장형 등) 개시일 이후 진단 확정 시 임플란트, 브릿지, 틀니 치료에 대해 각각 100만 원, 50만 원, 100만 원을 보장하며 때우는 치료의 경우 아말감은 1만 원, 복합레진, 금 등 아말감 이외의 재료는 5만 원을, 씌우는 크라운 치료의 경우 10만 원을 보장한다. 다만 이 같은 보장은 충치 또는 치주질환(잇몸질환)을 원인으로 해당 영구치를 치료받았을 경우에 해당한다.
■ 어린이는 물론 최고 80세까지 성인질병도 보장 신한생명 ‘신한아이…’

신한생명은 최고 30세까지 보장하던 기존 어린이보험의 보장기간과 보험혜택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여 어린이질병은 물론 성인질병에 대하여 최고 80세까지 보장 가능한 ‘신한아이사랑보험 名品(명품)’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백혈병, 골수암 등 고액암은 물론 어린이 다발성질환과 자전거 교통재해 및 스쿨존 사고, 유괴납치, 법정전염병 등 어린이에게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질병과 재해를 종합적으로 보장하고 당뇨, 고혈압 등 성인질환까지 보장받게 했다. 특히 아토피 피부염이나 천식, 알레르기 비염 등 매년 증가하고 있는 환경성 질환에 대하여 입원비와 통원치료비까지 보장하는 한편 유괴·납치사고 발생 시 300만 원의 위로금을 지급한다. 또 어린이에게 감염되기 쉬운 콜레라, 장티푸스, 홍역 등 법정전염병이나 화상사고에 대해서도 보험금을 지급한다. 아울러 장애인 및 장애인 가족에 대해서 보험료의 5%를 할인해주며 출산장려 차원에서 2명 이상 자녀를 둔 고객에 대해서는 추가로 다자녀 보험료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