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창업시장, 소자본창업 컨셉 치킨 배달 전문점이 뜨고 있다!!

  • Array
  • 입력 2010년 11월 26일 17시 20분


2010년 하반기 연말 연시의 사회적 분위기에 따른 소비 시장의 호조와 크리스마스 특수를 앞두고 창업 시장이 다시 열기를 되찾고 있다. 특히 소자본, 소점포 형태의 배달업종에 대한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한 배달 전문점 형태의 창업 아이템들이 창업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다.

이처럼 하반기 창업시장에서 배달 전문점이 주목을 받는 이유는 최근의 창업시장의 트렌드인 소자본 창업 아이템 중 가장 안정적인 매출과 중장기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이 가장 큰 이유이다. 또한 겨울로 접어들면서 소비자들이 추워진 날씨로 인해 외출을 자제하고 집안에서 많은 것을 해결하려고 하는 구매 경향이 강해지면서 이런 소비 시장의 특성에 가장 적합한 배달 전문 창업 아이템들이 소자본 창업을 고려 중인 예비 창업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다양한 배달 전문점 컨셉 창업 아이템 중 가장 강세를 보이고 있는 아이템은 소규모의 배달 전문점 컨셉 치킨 창업이다. 치킨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간식거리로써 소비층이 두껍다는 장점이 있는데다가 초기 투자 비용은 물론, 매장 운영 비용도 저렴하다. 또한 겨울 시즌을 맞아 배달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주요가 증가하고 있어 작은 규모의 매장이라 할지라도 전단지, 책자, 신문, 잡지 등의 홍보를 통해 매장의 규모와 상관없이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다.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티바두마리치킨 (대표 유상부, tiba.co.kr)은 배달전문점 컨셉의 경쟁력 있는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추천되는 유망 소자본 창업 아이템이다.

티바두마리치킨은 치킨 한 마리 가격에 두 마리를 제공하는 원 플러스 원(1+1) 시스템과 치킨 속살까지 양념이 배이게 하는 자체 개발 첨단 염지 공법을 주무기로, 동네 상권을 집중 공략한 배달전문점 컨셉 틈새시장 공략으로 2010년 4분기에 접어들면서 가맹 체인점 매출이 3분기에 비해 30% 가량 증가하였고, 이와 더불어 겨울철 높아진 배달 수요로 창업을 문의하는 예비창업자들의 상담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티바두마리치킨 유상부 대표는 “날씨가 추워지면서 배달 음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수요가 증가하여 체인점의 매출이 3분기 실적보다 더 호조를 보이고 있다” 며 “12월을 기점으로 본격적인 겨울 시즌이 시작되면 집에서 치킨을 시키는 배달 주문이 늘어 현재보다 더 높은 매출이 나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고 밝혔다.

한편, 티바두마리치킨은 창업시장의 활성화와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해 ‘창업 지원 5無 이벤트(가맹비, 보증금, 교육비, 로열티 일체 면제)’ 를 시행해 치킨 업계 최소자본 및 최초의 1000만원대 창업을 선언, 매일 3회에 걸쳐 1:1 맞춤 창업 설명회를 진행하고 있다.

이 창업 설명회에서는 실속 소자본창업의 방법, 티바두마리치킨 시식, 가맹 안내 등을 알려주고 있으며, 사전 예약만 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홈페이지 : tiba.co.kr
창업문의 : 1588-6338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