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00만원대로 별내신도시 생활을 누린다! '新별내 퇴계원어울림' 금일 모델하우스 성황리 오픈!

  • Array
  • 입력 2010년 10월 15일 10시 29분


- 남양주 퇴계원 지역에 6년만에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
- 중소형평형대 실속형 대단지, 보금자리보다 저렴한 분양가 예정
- 별내신도시, 갈매지구와 인접하여 도시기반 시설 풍부
- 퇴계원뉴타운과 별내신도시 등 일대 대규모 신도시 개발
- 퇴뫼산 자락, 왕숙천 조망 가능한 자연 테마형 아파트
- 어린이공원, 옥외전망 데크, 5bay, 3면 개방형 평면설계 등 맞춤 설계
- 에너지효율등급인증과 친환경 주택성능평가 예비인증으로 관리비, 취등록세 경감

최근 남양주 일대는 이미 개발이 완성된 호평, 평내 택지개발지구를 비롯해 진접, 별내, 지금, 가운지구 등 크고 작은 택지개발이 한창이다. 또한 서울과 이어진 철도와 도로망이 우수한 퇴계원, 도농, 덕소 등은 뉴타운으로 개발된다. 덕소지구는 2016년까지, 주거형 뉴타운으로 개발될 계획이며, 지금, 도농, 가운동 일대의 지금 도농지구(60만㎡)는 2017년까지 상업지역과 주거지가 어우러진 중심지형 뉴타운으로 개발된다.

오는 2018년까지 개발이 완료되는 퇴계원 뉴타운은 1,106천㎡의 규모로 1만3천138세대 3만5천 608명의 인구가 들어서는 친환경 수변도시라는 컨셉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에 발맞춰 남양주 일대의 광역 교통망과 강남접근성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고, 특히 퇴계원 및 주변지역으로의 교통환경이 크게 개선되고 있다.

외곽순환도로 완전개통, 서울 춘천간 고속도로 개통, 암사대교(2010년 개통예정) 연결로 서울 진입이 더욱 빨라졌으며, 경춘선 복선 전철(퇴계원역)이 오는 12월 개통 예정이여서 대중교통을 이용한 서울 접근성이 한층 강화될 전망이다. 지하철 8호선 서울 강동구 암사~구리~남양주시 별
내간 전철 연장 사업이 내년부터 본격화 돼 오는 2018년 개통된다.

또한 남양주 덕송~사능간 도로의 신설 확장으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퇴계원에서 가장 용이해질 전망이며, 구리~포천간 민자고속도로(2015년 개통예정)와 서울외곽순환도로 퇴계원IC와 인접해 서울은 물론 구리시, 하남시 등 인근 지역으로 이동도 편리하다.

이러한 개발호재와 서울 근접성으로 부상하고 있는 남양주 퇴계원 지역에 6년만에 신규 분양하는 아파트가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금호건설은 남양주시 퇴계원면 퇴계원리 53-1번지 일대에 ‘남양주 퇴계원 어울림’ 578세대를 오는 10월에 선보인다. ‘남양주 퇴계원 어울림’은 지하 3층, 지상 15~18층, 9개 동으로 구성되며 전용면적 기준 △84㎡ 440세대 △101㎡ 102세대 △125㎡ 18 세대 △128㎡ 18세대로 꾸며진다.

총 578세대 중 440세대가 85㎡ 이하로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중소형평형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분양가는 아직 확정되지 않았지만 최근 분양한 별내신도시나 인근에 분양된 아파트들보다는 저렴하고 보금자리 보다 낮은 수준이어서 가격 경쟁력이 높다는 평가다.

남양주 퇴계원 어울림은 별내신도시와 접해있는 퇴뫼산 자락에 위치하여 퇴뫼산의 청량한 공기와 단지 앞에 왕숙천 조망이 가능한 자연 테마형 아파트다. 퇴뫼산 자락의 자연 지형을 이용한 데크형 설계로 지상 주차장을 최소화하고 주차장을 지하화하여 지상은 공원화해 보행 동선과 차량동선을 완벽히 불리시켜 안전하고 쾌적한 자연친화형 단지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판상형과 타워형의 적절한 조화로 각 동별, 경사 차이를 이용한 과학적이고 입체적인 설계와 스카이라인을 형성할 예정이다. 평면은 최대 5bay 및 3면 개방형으로 설계해 쾌적함과 개방감을 극대화했다.

또한 퇴계원 최초로 휘트니스센터, 실내골프연습장, 유아놀이방, 독서실, 문고, 탁구장, 주민회의실, 경로당 등 주민들의 건강과 취미생활을 위한 커뮤니티 시설도 구비할 계획이다. 특히 단지 바로 앞에는 어린이 물놀이장을 갖춘 어린이 공원도 조성하여 차별화된 단지를 선보인다.

이밖에 정부에서 지정한 에너지효율 2등급 예비 인증과 친환경 건축물 우수 등급 예비 인증을 받은 친환경 단지로 지어지며, 에너지 절약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을 갖출 예정이다.

이에 따라 표준주택 대비 약 30% 에너지 절감효과를 볼 수 있어 입주민들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금일 모델하우스가 성황리에 오픈한 퇴계원 어울림은, 사업지 인근에 별내지구, 진건지구, 구리 갈매지구 등의 신도시가 인접해 있어 신도시의 인프라와 친환경 수변도시로 탈바꿈 되는 퇴계원 뉴타운 등의 개발 프리미엄도 누릴 수 있고 분양가도 저렴해 내집 마련을 꿈꾸는 실수요자들에게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문의: 031-556-333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