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ey&Life]‘풍성한 추석’든든한 친구, 은행과 함께 하세요

동아닷컴 입력 2010-09-13 03:00수정 2010-09-1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여금고·이동점포·포인트 적립 등 추석이벤트 다양
빳빳한 새돈 교환부터 차량정비까지 책임져요
그래픽·이고운 leegoun@donga.com
《“넉넉한 추석 연휴기간, 은행권 혜택도 잊지 말고 누리세요.”
은행과 보험사들이 풍성한 ‘추석맞이 이벤트’로 다양한 고객 서비스에 나섰다.
추석 연휴 동안 집을 비우는 고객들을 위해 대여금고를 제공하거나 귀향길 이동점포를 운영하는 건 기본이다.
여기저기 돈 쓸 일이 많은 연휴에 은행들이 마련한 추석 이벤트를 꼼꼼히 챙기면 캐시백 서비스나 포인트 적립,
다양한 경품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고향을 향해 출발하기 전 자동차 보험사들이 제공하는 무료정비 서비스도 잊지 말자.》

○ 추석 맞아 풍성해진 ‘고객 이벤트’


국민은행은 ‘KB내고장사랑카드 가을맞이 대축제 더블캐시백 이벤트’를 9월 말까지 실시한다. 전화(1599-0993) 혹은 KB카드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한 뒤 KB내고장사랑카드로 행사 대상 가맹점에서 10만 원 이상 이용하거나 현금서비스를 받으면 이용금액에 따라 현금으로 환급해 준다. 이달 중 KB내고장사랑카드로 가장 많이 결제한 고객에겐 한우, 고추장, 하회탈빵 등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농협은 명절기간 중소기업의 금융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총 1조5000억 원의 자금을 9월 30일까지 지원하고 최고 1.3%의 금리우대도 제공한다. 또 같은 기간까지 ‘2010 한가위 사랑채움이벤트’를 진행해 농협 간 송금 수수료 면제, 자기앞수표 발행 수수료 면제, 환전수수료 최대 70% 할인, 외국환 송금수수료 50% 할인, 귀중품이나 유가증권 등을 보관해주는 안심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도 선사한다.

주요기사
한국씨티은행은 26일까지 추석맞이 ‘포인트 두 배, 마일리지 두 배’ 이벤트를 벌인다. 전국 모든 가맹점에서 5만 원 이상 결제하면 2, 3개월 무이자 할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또 추석 연휴기간 수요가 높은 4대 업종(백화점, 대형마트, 주유소, 온라인몰) 지정 가맹점에서 포인트와 마일리지를 두 배 적립해 준다.

외환은행은 1일부터 한 달 동안 하나투어와 함께 ‘가을…추억 만들기 환전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석연휴 환전성수기를 맞아 300달러 이상 환전하는 개인고객 118명을 추첨해 삼성 센스노트북, 삼성 디지털카메라, 아이팟터치 MP3, LG USB, 문화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환전금액에 따라 여행자보험도 무료로 가입해준다.

○ 새 돈? 은행 이동점포 이용을

부모님께 용돈으로 드릴 빳빳한 새 돈 준비를 깜빡 잊었다면 귀성길 곳곳에 있는 은행 이동점포에서 신권으로 교환하면 된다.

신한은행은 17∼19일 사흘간 서해안고속도로 하행선의 화성휴게소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한다. 우리은행은 20, 21일 양일간 중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이동점포를 연다. 하나은행은 18∼20일 사흘간 경부고속도로 만남의 광장에서 이동점포를 운영할 예정이다. 농협도 귀향길 고객들에게 금융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20, 21일 이틀간 경부고속도로 하행선 망향휴게소에 이동점포를 설치해 현금입출금, 계좌이체, 신권 교환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추석 연휴 동안 장기간 집을 비우게 된다면 귀중품을 은행 대여금고에 맡기는 것도 고려해볼 만하다. 우리은행은 13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우리은행 고객이든, 비고객이든 누구나 신분증을 지참하고 우리은행 지점을 방문하면 대여금고에 최장 25일간 귀중품을 맡길 수 있는 대여금고 무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은행도 전국 276개 영업점에서 대여금고 무료이용 서비스를 제공한다. 20일까지 신청하면 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이용할 수 있다. 백화점상품권(롯데·신세계·현대)이나 기프트카드를 대량으로 구입하는 고객에겐 구매금액에 따라 최고 2.5%(기프트카드는 최고 1%)의 할인서비스도 제공한다.

부산은행은 18∼27일 대연동·해운대·장산·마린시티·센텀파크 등 17개 지점에서 대여금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귀성 전 무료 차량정비도

삼성화재는 11∼26일 자사 자동차보험 가입고객이 애니카랜드(삼성화재 자동차정비업체 네트워크)를 방문하면 20개 항목의 필수 차량점검을 무료로 해주고 워셔액도 무상으로 교환해준다. 삼성화재는 홈페이지를 통해 귀성길 교통안전 퀴즈·댓글 이벤트를 열고 참여자 중 추첨으로 60명을 뽑아 1만 원 상당의 생활용품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동부화재는 6∼24일 자사 고객이 프로미월드(동부화재 자동차정비업체 네트워크)에 방문하면 무상점검 서비스를 해주고 살균탈취 무료이용권 또는 윷놀이세트를 제공한다.

장윤정 기자 yunjung@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