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자본창업」「블루오션 소자본 창업아이템으로 업종전환성공」

동아닷컴 입력 2010-09-07 09:51수정 2010-09-07 10:14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외식업계의 닥친 씨푸드 바람은 귀하고 비싼 음식이었던 전복의 고정관념 및 이미지 또한 확 바꾸어 놓았다. 국내최초 전복전문점으로 탄탄한 행보를 하고있는‘마시마니 전복전문점(www.macimani.com) 은 전복메뉴의 표준화, 전문화를 통하여 기존의 전복요리는 어렵다는 고정관념의 틀을 완전히 깨는 전문주방장이 필요 없는 원팩시스템으로 차별화된 전복메뉴를 통하여 젊은 층을 비롯한 마니아들을 끌어 모으고 있어 요즘 프랜차이즈 창업시장에서 화제다.

서울시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마시마니 전복전문점' 평일 초저녁임에도 20여평 식당은 발디딜 틈 없이 북적였다. 20평매장 테이블 9개에서 하루매출이 150만원이상이다. '마시마니 전복전문점'의 모든 메뉴에 쓰는 전복을 완도 노화도 직영양식장에서 직접 가져다 쓴다. 바로 (주)피앤피아이앤씨(대표 최명성) 가족이 운영하는 전국최대 양식장이다.

완도 노화도서 키운 전복을 직접 프랜차이즈 사업을 통해 전국에 공급하고 있는 것이다. 때문에 '마시마니 전복전문점'의 모든 메뉴에는 가격 거품이 없는 중저가형이다. 가족끼리 하는 사업이니 최상 품질의 전복을 최하 가격으로 전국의 각 가맹점에 직접 보급한다. 소비자들은 수산시장에서 사는 것보다 더 신선한 전복을 더 싸게 즐길 수 있는 것이다. 그 누구도 하기 어려웠던 전복요리의 대중화를 국내최초로 이뤄졌다.

국내원조 토종 웰빙브랜드‘마시마니 전복전문점(www.macimani.com) 은 전문주방장이 필요 없는 소자본 블루오션 창업아이템으로서 각종 신문취재보도 및 일본TBS을 비롯한 KBS, MBC, SBS에서 약50여회 TV방영으로 검증된 아이템으로서 전복요리의 대중화 및 국민건강증진을 슬로건으로 이제부터 전국적인 프랜차이즈 가맹점을 본격적으로 모집 한다고 밝혔다.

주요기사
‘마시마니 전복전문점’은 원팩시스템을 통한 표준화, 전문화로 다채로운 전통 메뉴류의 구성은 전복죽을 비롯한 모든 메뉴의 포장판매는 기본이며 전복장 및 활전복선물셋트 등 이 곳을 찾는 고객들의 눈과 입을 즐겁게 하는 데에 초점을 맞췄다고 설명했다. 또한 계절이나 유행 따라 변하는 소비자들의 요구에 맞춰 약 100여 가지 메뉴개발을 통하여 식사류, 요리류, 특선류 등 고급 요리로도 즐길 수 있어 중저가형의 가치성 있는 원조 전복명가로써 손색이 없다.

전통 토속음식인 갈비찜을 현대인의 감각과 입맛에 맞게 재개발해 특허 가공하여 체계화하고 기존의 갈비찜과는 차별화된 맛과 전복의 더함과 전통요리의 다양함으로 품격 있는 매운갈비찜을 전문으로 하는 부부형 소자본창업 브랜드 ‘마시마니 매운갈비찜(www.galbijjim.com)은 완전히 색다른 메뉴로 마니아들을 끌어 모으고 있다.

(주)피앤피아이앤씨의 최명성대표는, 이번 창업사업설명회를 통해 지역상권별 감성마켓팅의 성공창업비결을 공개하면서, 성공창업 도우미를 자청하고 나섰다.‘마시마니 전복전문점’은 전복요리 원조 선도브랜드로서 서울을 비롯한 대구, 남원, 제주 등 전국각지에 이미 30개 가맹점포를 운영하고 있으며 전복전문점으로 높은 선도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해 놓고 있는데다, 외식업에 경험이 없어도 손쉽게 가맹점 운영이 가능해 초보창업, 부부창업, 생계형 창업으로도 각광 받고 있다.

‘마시마니 전복전문점은 이번 창업설명회를 통해 소스류를 비롯한 갈비팩류, 해물팩류 등의 원팩시스템 구조로 전문주방장이 필요 없는 소자본창업 전문브랜드로서 본격적으로 전국 신규창업 및 업종전환 등의 가맹점 모집 및 광역지사를 개설하는 한편, 현지 전복양식장체험 등의 웰빙체험테마여행을 통하여 단골화정책 등을 추진하고, 투자자를 모집 중에 있다. 가맹점 개설비용은 기본형 66m²기준 5,000만원 수준이다.

홈페이지: www.macimani.com
가맹문의: 02-400-1230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