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안상조, 故백남봉씨 장례식에서 고품격 상조서비스 제공

  • Array
  • 입력 2010년 8월 18일 11시 49분


최근 故 백남봉씨가 향년 71세를 일기로 타계하면서, 일반인들도 상조서비스를 가입하기 위해 꼼꼼히 따져보고 있는 추세다. 하지만 수 많은 상조서비스를 시간내어 일일히 비교하는 일은 꽤나 힘든일. 이에 경조사 종합서비스 대행업체 천궁실버라이프 이안상조(http://www.iansangjo.co.kr)가 소비자들의 요구에 부응하는 업체로 주목받고 있다.

이안상조는 한국방송코미디협회와 업무제휴를 맺고 있는 업체로, 이번 故 백남봉씨의 장례식에 수의, 상복, 제단장식 및 행사절차 진행과 장례용품 일체, 장례지도사, 상례매니저, 봉사도우미를 지원했다. 또한 선도차량으로 대형영정사진을 설치한 한국형 천궁리무진과 고인을 운구하는 차량으로 링컨컨티넨탈 리무진을 제공, 故 백남봉씨의 마지막 가는 길을 함께 했다.

또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해 이슈가 됐다. 장례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서 벗어나, 상조 납입금으로 장례와 결혼, 칠순과 여행 등 집안 대소사에 금액을 전환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 서로 이웃을 돕던 조상들의 상조정신을 제대로 실현하고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부모님을 위해 상조서비스에 가입했다가 자신의 결혼식 자금을 지원받은 고객도 있을 만큼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단순히 자금만 전환하여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실질적인 진행도 돕는다. 웨딩상품으로 전환하면 웨딩플래너를 통해 고품격 웨딩서비스를 제공하며, 칠순잔치 전환상품의 경우 전문진행요원이 파견되어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돕기도 한다. 또한 여행자금으로 전환할 경우 자회사인 씨지투어를 통해 다양한 효도여행상품을 제공하고 있다.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