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 서구, 새로운 주거 중심축으로 뜬다

  • Array
  • 입력 2010년 6월 25일 14시 52분


코멘트

덕이동 등 서구 일대 개발 사업 탄력, 잠재가치 뛰어나
‘일산 덕이 아이파크’ 수혜단지로 꼽혀…투자 문의 급증

일산 서구 일대 대규모 아파트가 공급됨에 따라 경기 서부권 개발의 중심축으로 떠오르고 있다. 특히, 고양시의 2020 도시기본계획 변경안이 확정됨에 따라 개발이 더뎠던 덕이, 탄현동 등 서구 등지의 개발 사업에 탄력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인근 중개업소에서는 그 동안 동구에 편중됐던 고양 개발의 중심축이 서구로 이동하면서 고양시 일산 일대의 부동산 투자 시장도 크게 변할 것으로 내다 보고 있다.

아울러 일산 서구 일대는 교통 여건도 개선된다. 경의선 복선전철 탄현역, 지하철 3호선 대화역 등으로 대중 교통의 이용이 편리하며, 2014년까지 각종 광역교통망 계획이 잡혀 있어 교통 특구로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 부동산정보업체 연구원은 “전국적으로 부동산 시장이 침체돼 있는 가운데 고양시 서부권 개발에 탄력을 받으면서 대규모 아파트가 들어서는 덕이지구 등의 잠재가치가 뛰어나다”며 “향후 발전 가능성이 높은 서구 일대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 서부권, ‘일산 덕이 아이파크’ 신주거벨트 형성

고양 서부권 일대에는 덕이지구 등 민간 택지지구 개발이 한창이다. 덕이지구는 일산 서구 덕이동 일대 66만㎡에 조성되는 휴먼에코타운으로 개발된다. 지구 중심에는 4만6000㎡ 규모의 대규모 중앙공원이 조성된다. 초등학교 2곳, 중학교 1곳, 고등학교 1곳 등이 지어질 예정이어서 민간택지내에서 뛰어난 교육환경을 누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 이외에 어린이 공원과 공공청사 등도 계획되어 있다.

특히, 덕이지구 인근에 이마트, 농수산물유통센터, 현대백화점(8월말 오픈예정), 킨텍스, 로데오 아울렛, 고양종합운동장, 백병원 등 각종 생활편의시설이 갖춰지기 때문에 다른 지역에 비해 주거 생활 편의성이 뛰어난 곳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재 덕이지구에는 현대산업개발의 ‘일산 덕이 아이파크’가 분양 중이다.

일산 덕이 아이파크는 경의선 탄현역 역세권에 위치해 있으며 전용면적 84∼175㎡, 총 1556가구의 중대형으로 구성된 고급 주거 단지이다.

현대산업개발 분양 관계자는 “덕이지구 인근으로 국내 최대 전시컨벤션센터인 킨텍스의 확장과 더불어 테마파크인 한류월드 등의 대규모 개발사업이 예정돼 있어 향후 미래가치가 뛰어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금융조건은 계약금 5%, 중도금 전액 무이자이며, 시스템 에어컨 및 발코니 확장 무료 시공 등의 다양한 혜택까지 주어져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일산 덕이 아이파크 분양 홍보관은 일산 로데오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사전예약을 하면 대화역과 탄현역에서 고급의전차량 픽업 서비스도 가능하다. 또 샘플하우스도 오픈 중으로 사전 예약시 원하는 평형대의 관람을 할 수 있다.

■ 분양문의: 1577-2271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 자료입니다.>
ⓒ dong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