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을 보면서 막연하게 무대예술 전문가를 꿈꿔온 그대, 아르코(arko)를 만나면 나도 무대예술전문가가 될 수 있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www.arko.or.kr) 아르코예술인력개발원이 운영하고 있는 아르코 무대예술아카데미에서 연극, 콘서트, 오페라, 뮤지컬 등 공연 무대를 책임질 미래의 무대예술 전문가를 모집중이다.
무대미술, 무대조명, 무대음향 등 공연의 무대예술과 관련된 모든 것을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으며 3월부터 7월까지 15주 과정의 봄 강좌, 8월부터 12월까지 15주 과정의 가을 강좌 등 총 2과정으로 구성돼 있다.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는 현재 봄 강좌 신입생을 모집중이며, 홈페이지(http://edu.arko.o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edu@arko.or.kr)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봄 강좌 지원 마감은 오는 3월 5일까지다.
한편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는 문화예술진흥법에 의해 설립된 국내 최초의 무대예술전문 교육기관으로 20여년의 노하우로 우수한 전문인력을 배출하고 있다.
무대미술은 무대 공간 및 시각적 감각을 개발하는 데 주력하여 종합예술 공간으로서의 독창적, 실험적인 무대를 창조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교육한다. 무대미술디자인실, 제도실, 페인트실 및 대형작화 제작 및 무대 세트바톤이 완비된 작화공방, 각종 목공 및 철재, 기자재류가 완비된 무대 제작동 등이 구비돼 현장 실습이 가능하다.
무대조명 분야에서는 다양한 시각 요소들의 통합적인 접근을 통해 창의적, 실험적인 무대를 형상화할 수 있는 조명디자인 감각을 습득하고, 실제 공연장 무대조명 시스템을 이용한 실무, 실습 중심 교육으로 최고의 조명예술전문가를 양성한다. 프로세니움 형태의 교육전용극장에 마련된 실험무대를 통해 조명콘솔, 무빙콘솔, 조명무빙라이트 등 최신형 조명기기 및 설비가 완비돼 있다.
또한 무대음향 부문은 전문적인 음향녹음스튜디오 및 실제공연 극장 시스템을 이용한 실무, 실습 교육으로 창의적인 음향창조를 위한 감각 개발에 주력하고 있으며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춘 오디오 엔지니어 및 사운드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종합적 녹음제작 및 실기 실습 시설이 완비돼 바로 현장 투입이 가능하도록 교육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각 분야별 10명의 소수정예제로 운영하고 있어 책임있는 교육이 가능하며, 현장에서 활동중인 전문가를 통한 현장학습을 통해 트렌드에 맞는 교육을 받을 수 있다.
아르코무대예술아카데미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edu.arko.or.kr)또는 전화(02-760-4667, 4669, 4658)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