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대학교 경영학부

  • 동아닷컴
  • 입력 2010년 1월 19일 11시 02분


- 현장과 경영교육이 소통하는 ‘살아 숨쉬는 경영학’이 목표

고등교육법상의 사이버대학교인 한국디지털대학교(www.kdu.edu / 총장 김중순 / 서울시 종로구 계동)는 2009학년도부터 8개 학부 16개 학과로 구성된 학부제를 운영하고 있다. 그 중 경영학부는 학생들이 경영의 기본기를 탄탄하게 다져서 실제 경영현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갖도록 교육하고 있다.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 한국디지털대학교의 2010학년도 전기 신,편입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입학지원센터(http://go.kdu.edu)에서 확인할 수 있고, 1:1 맞춤 상담(02-6361-2000)도 가능하다.

(1) 경영학과 : 경영의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변화의 흐름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게 교육
경영학과는 ‘살아 숨쉬는 경영학’을 목표로 현장과 경영교육이 소통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을 갖춘 실무 전문가 및 비즈니스 통찰력과 관리능력을 갖춘 최고경영자를 양성하고자 한다.

그래서 경영학과는 기업경영에서 요구되는 기본원리에 충실하면서도 변화하는 시대에 앞서나갈 수 있도록 최신 경영이론을 제공하고 있다. 이를 위해 경영관리/인적자원관리, 마케팅, MIS/e-biz, 경영과학/생산운영관리, 재무관리/회계 등 실무중심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작년부터는 경영학과 박경환 교수를 중심으로 하버드 비즈니스 리뷰(HBR / Harvard Business Review) 스터디도 시작했다. 대학원 수준의 강독이지만 현장경험이 많은 재학생들이 충분한 이해력을 갖고 있다고 판단해, 최신 경영이론과 현장 트렌드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마련한 것이다. 경영학과는 앞으로도 경영교육에 대한 수요조사를 정기적으로 해서 비즈니스 집단상담이나 사례연구를 통한 시뮬레이션 등 교육과정을 업데이트하고 체계적인 경력관리 시스템을 운영해 학생들의 숨겨진 내적 역량을 발견하고 경영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2) 학과 모임 소개
“장학금을 받은 후배들이 꿈을 이루고 다시 장학금을 기부하는 후배사랑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동문장학금을 기부한 경영학과 4050 모임
[경영학과4050 정기모임]
[경영학과4050 정기모임]


‘경영학과4050 모임’은 경영학과 40대와 50대 학생들의 모임이라는 뜻입니다. 하지만, 젊은 회원들도 자유롭게 가입 가능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것이 익숙하지 않은 중년 회원들에게 젊은 회원들이 멘토(Mentor) 역할을 해주고, 4~50대 회원들은 경영전반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젊은 회원들에게 조언해주며 돈독한 학우애를 다지고 있습니다. 4050모임 외에도 경영학과에는 젊은 층이 주류를 이루는 2030모임과 전국 각 지역별 모임이 활성화 돼 있습니다.

경영학과4050 모임이 해를 거듭하면서 회원들은 40대와 50대가 경제적으로 안정된 나이인 만큼 단순한 친목도모가 아닌 학교를 위한 의미있는 만남을 갖자는데 뜻을 모았습니다. 그래서 젊은 후배들이 경제적 어려움 없이 공부할 수 있도록 장학금을 기부하자는데 모두 의기투합했고, 매월 납부하는 모임 회비와 임원진과 회원들이 개별적으로 기부하는 금액을 모아 장학금을 조성했습니다. 사정상 정기모임에 참석하지 못했던 회원들도 장학금에 기부되는 회비는 매월 정해진 날짜에 꼬박꼬박 입금했습니다. 이제 선배들의 작은 정성으로 탄생한 동문장학금으로 후배들이 원하는 꿈을 이루고, 다시 그 아래 후배들에게 장학기금으로 보답하는 후배 사랑이 계속 이어졌으면 좋겠습니다.

* 본 자료는 정보제공을 위한 보도자료입니다.
ⓒ donga.com & ePR new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