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포스코, 대한ST 지분 인수 MOU 체결 外

  • 입력 2009년 5월 13일 02시 54분


포스코, 대한ST 지분 인수 MOU 체결

포스코는 12일 대한전선의 스테인리스 냉연제조 계열사인 대한ST 지분 인수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에 따라 포스코는 이사회 승인을 받으면 7월 대한전선에서 대한ST의 지분 65.1%(260만4000주)를 인수할 계획이다. 포스코는 이미 대한ST의 지분 19.9%를 보유하고 있어 모두 85%의 지분을 갖게 된다. 포스코 정준양 회장은 2월 취임 직후 적극적인 인수합병(M&A) 계획을 밝힌 바 있으며 이번 지분 인수가 포스코의 올해 첫 M&A다.

안철수硏, 블로그 보안위젯 무료 배포

안철수연구소는 최근 악성코드 전파 경로로 악용되는 사례가 늘고 있는 블로그의 안전도를 진단하고 최신 보안정보를 제공하는 ‘보안 위젯’을 무료 배포 중이다. 이 위젯은 웹 보안서비스인 ‘사이트가드’와 연동해 해당 블로그가 안전한 사이트인지, 악성코드가 유포되는 사이트인지 등을 확인해 준다.

SK텔레시스 요르단서 와이브로 개통식

SK텔레시스는 20일 요르단 수도 암만에서 휴대인터넷 서비스인 와이브로 개통식을 갖는다. 이 회사는 지난해 8월 요르단 ‘쿨라컴 요르단’과 700만 달러(약 87억5000만 원) 상당의 와이브로 핵심 장비와 네트워크 솔루션을 일괄 수주했다. SK텔레시스가 공급한 와이브로 시스템은 암만 전체 와이브로 시장의 30%에 해당한다.

선우명호 교수 ‘車 시스템’ 산학협동 대상

재단법인 산학협동재단은 13일 서울 서초구 서초동 산학재단빌딩에서 ‘제31회 산학협동상 시상식’을 연다. 올해 산학협동상 대상은 한양대 선우명호 교수(자동차공학과)가 현대·기아자동차 연구개발총괄본부와 함께 한 ‘네트워크 기반 차세대 자동차 전자제어시스템 설계기술’ 연구가 수상한다. 우수상은 연세대 정형일 교수(생명공학과)와 군장대 강지호 교수(조선정보공학부)가 각각 받는다.

크라이슬러 ‘300C 시그너처’ 등 특판

크라이슬러코리아는 다음 달 말까지 ‘300C 시그너처’와 ‘세브링’ 일부 모델을 구입하는 고객에게 각종 혜택을 제공하는 특별 판매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 기간에 300C 시그너처3.5를 구입하는 고객은 엔진, 트랜스미션 등 구동계 부품을 평생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3.0 디젤 모델 구입 고객은 선수금 40%에 월 할부금 39만 원의 36개월 유예 할부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취·등록세 지원’ 중 하나를 택할 수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