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투데이]‘보금자리론 한도 5억으로 늘려’ 外

  • 입력 2009년 5월 4일 02시 55분


◆ 보금자리론 한도 5억으로 늘려

한국주택금융공사는 장기고정금리 주택담보대출인 ‘보금자리론’의 대출 한도를 7일부터 3억 원에서 5억 원으로 늘린다고 3일 밝혔다. 아파트 등기 시점에 보금자리론으로 전환되는 중도금 대출(중도금 연계 모기지론 보증)의 신용보증 한도도 3억 원에서 5억 원으로 늘어난다. 이번 조치는 1월부터 보금자리론 취급 대상이 시가 6억 원 이하 주택에서 9억 원 이하 주택으로 확대된 데 따른 후속조치다.

◆ ‘자라’ 롯데 센텀시티점

스페인의 패스트 패션 브랜드 ‘자라’는 4일 부산 롯데백화점 센텀시티점 5층에 매장을 연다. 지난해 4월 세계에서 68번째로 한국에 진출한 자라는 서울과 부산에 이어 연내에 광주, 대전, 수원 등으로도 진출해 전국적으로 총 10개 매장을 확보할 계획이다.

◆ 삼성 두께 29mm PDP TV 출시

삼성전자는 3일 두께가 기존 제품보다 절반 이하로 얇은 플라스마디스플레이패널(PDP) TV(모델명 PDP 850) 2종을 선보였다. 회사 측은 50인치 모델은 두께가 발광다이오드(LED) TV와 같은 수준인 29mm로 기존 제품보다 60% 이상 얇다고 설명했다. 또 58인치 모델도 두께가 기존 제품의 절반 수준으로 줄었고 무게는 기존 제품보다 20% 이상 가벼워졌다고 덧붙였다.

◆ 국세청 청소년대상 계간지 창간

국세청은 초중고교생의 세금 이해를 돕기 위해 청소년 계간(季刊) 잡지인 ‘꿈이 있는 세(稅)상’을 창간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잡지는 세금 관련 만화를 비롯한 세금 기사와 경제상식 기사가 40 대 60 비율로 편집된다. 이번에 발간된 2009년 봄호에는 올해 처음으로 도입되는 근로장려세제 내용도

◆ 6일 ‘뉴아우디 A6’ 신차 발표회

아우디코리아는 6일 서울 송파구 잠실종합운동장 내 광장에서 ‘뉴 아우디 A6 신차 발표회’를 갖는다. 이번 행사에는 초청장을 소지한 1000여 명만 입장이 가능하다. 아우디코리아는 뉴 아우디 A6 판매 대금 중 일부를 적립해 올해 1억여 원을 국제구호기구인 ‘굿네이버스’에 기부할 예정이다. 트레버 힐 아우디코리아 사장은 “뉴 A6는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의 우아함과 다이내믹한 드라이빙 성능 등이 조화를 이룬 최고의 비즈니스 세단”이라고 말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