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삼성테크윈, TIPA 베스트디카상 수상 外

  • 입력 2007년 4월 26일 03시 00분


코멘트
◆삼성테크윈, TIPA 베스트디카상 수상

삼성테크윈은 25일 디지털카메라 ‘블루(VLUU) i7’이 유럽이미지출판협회인 TIPA(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로부터 ‘2007 베스트 멀티미디어 디지털 카메라’ 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 카메라의 대표적 기술인 ‘스마트 터치 유저인터페이스(UI·사용자 중심의 환경)’도 사용자 편리성을 개선한 혁신으로 인정받아 ‘2007 베스트 이미지 혁신상’을 받았다. ‘사진영상산업의 오스카 상’이라고 불리는 TIPA 상은 유럽 12개국의 31개 주요 잡지 편집자들이 카메라 관련 제품과 기술을 심사한 결과에 따라 매년 결정된다.

◆포스코, 초저가 스테인리스 신제품 개발

포스코는 기존의 스테인리스 제품과 품질 특성은 유사하면서도 가격은 절반 이하인 스테인리스 신제품 ‘POS445NF’를 개발했다고 25일 밝혔다. 니켈이 들어가지 않은 이 제품은 기존 제품과 품질은 비슷하지만 가격은 니켈이 사용된 제품(t당 492만 원)의 47% 수준인 t당 230만 원이다.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STX 조선소 방문

STX그룹은 방한 중인 일함 알리예프 아제르바이잔 대통령 일행이 25일 경남 진해조선소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날 알리예프 대통령은 강덕수 STX그룹 회장을 만나 조선, 에너지, 자원개발 등 다양한 사업 분야에 대한 의견을 교환했다. 이에 앞서 STX그룹과 아제르바이잔 정부는 24일 풍력발전 및 조선소 선진화 프로젝트 등에 협력하기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숭실대, 中 선양에 물류전문연구소 개관

숭실대는 물류전문기업인 디에스이카고넷 및 중국 선양(瀋陽)항공공업대와 공동으로 선양에 ‘SGS 동북아 물류전문연구소’를 26일 개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경영대 교수진을 중심으로 한국과 중국의 경영물류시스템에 대한 연구를 시작하고, 국제학술활동과 물류 실무진 교육활동 등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숭실대 측은 설명했다.

◆잠그미, 산자부 기술표준원 KPS 인증

디지털 도어록 제조업체 ㈜잠그미는 최근 국내 업계 최초로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이 제정한 자율안전확인(KPS·Korea Product Safety) 인증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도어록에 대한 KPS 인증은 화재 시의 안전작동 여부 등 38가지 항목에 대해 심사를 통과해야 받을 수 있다. 인증을 받은 BP-30 모델은 집 안에서 안전장치를 작동하면 외부에서 문을 열 수 없는 이중잠금 기능 등을 갖추고 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