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일 쇼크!’ 오일 몇 방울 발랐을 뿐인데…

  • 입력 2007년 1월 19일 02시 59분


코멘트
《1년 중 가장 추운 1월. 피부도 가장 혹사당하는 달이다. 바깥은 찬바람이 쌩쌩 불고 실내는 난방으로 건조하다. 로션과 크림을 잔뜩 발라도 얼굴은 금세 푸석푸석해지고 화장을 하다 보면 하얀 각질까지 생긴다. 피부는 건조한데 뾰루지가 생기는 등 트러블도 심하다. 이럴 때 오일의 도움을 받아보는 건 어떨까. 보습용 페이스 오일은 피부 표면에 보습막을 만들어 수분 손실을 막아 준다. 마사지 오일은 혈액 순환을 좋게 하고 오일의 미세한 입자가 노폐물 배출까지 도와준다. 최근 클렌징크림이나 로션 대신 인기를 끌고 있는 클렌징 오일은 오일이 피지 성분을 녹여 모공 속 노폐물까지 제거해 준다. 》

○오일로 촉촉이

올리브, 아몬드, 호호바 등 식물에서 추출해 얻은 농축액으로 만든 페이셜 오일은 피부 조직과 유사한 구조를 갖고 있다.

따라서 오히려 크림보다 피부 흡수가 빠르다는 게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또 모공보다 입자가 작고 식물성이라 끈적임이 적기 때문에 건성뿐만 아니라 지성피부 등 모든 피부 타입에 어울린다. 스킨과 에센스를 바른 뒤 로션이나 크림을 사용하는 단계에서 얼굴 전체에 마사지하듯 발라주면 된다.

여드름이 많은 지성피부라 기름진 오일을 사용하는 게 찜찜하다면 얼굴 전체에 바르기보다는 여드름 입구에 오일을 조금 발라 주면 좋다. 모공 입구를 부드럽게 해 피지가 쉽게 배출되도록 도와준다.

메이크업을 하다가 각질이 일어났을 때는 면봉에 오일을 묻혀 살짝 덧발라주면 하얀 각질이 쉽게 가라앉는다. 과일이나 곡물로 천연 팩을 할 때 페이스 오일을 1, 2방울 섞어서 하면 효과가 더 좋다.

페이스 오일
제품특징가격(용량)
보습
오일
DHC 올리브 버진 오일올리브 100% 천연 오일5만 원(30mL)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훼이스 오일올리브, 세서미, 아몬드, 호호바 오일 혼합 오일8만 원(30mL)
오휘 오리지널 100 비타민C 오일천연 원액 그대로 농축시킨 비타민C 오일9만8000원(25mL)
마사지
오일
더바디샵 아로마테라피 스위트 아몬드 베이스 오일스위트 아몬드 오일1만5000원(125mL)
에뛰드 매끈 마사지 오일레몬 오일 8000원(50mL)
클라란스 페이스 트리트먼트 오일헤이즐넛과 식물성 오일 함유5만 원(40mL)

○오일로 깨끗이

메이크업 제품은 유분이 많기 때문에 오일로 지우는 것이 좋다.

클렌징 오일은 물에 닿기 전에는 친유성(親油性)이라 유분이 많은 메이크업을 자극 없이 피부 표면으로 떠오르게 한다. 물에 닿으면 기름 성분이 친수성(親水性)으로 변하면서 물에 쉽게 닦인다.

마른 손에 클렌징 오일을 덜어 얼굴 전체에 골고루 펴 바르고 마사지한 후 닦아낼 필요 없이 물로 바로 씻어내면 된다. 오일의 미세한 입자가 모공 속에 피지 성분을 녹여내 블랙헤드도 쉽게 제거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지성피부라면 클렌징 오일을 사용한 다음 폼 클렌징으로 이중 세안하는 게 좋다. 천연 오일로 만든 제품은 눈이나 입술 전용 클렌징 제품을 따로 쓰지 않고 눈가 화장을 지울 때도 사용할 수 있다.

클렌징 오일
제품특징가격(용량)
슈에무라 하이 퍼포먼스 발란싱 클렌징 오일 클래식로즈메리, 티트리 등 천연 아로마 첨가3만6000원(150mL)
8만5000원(450mL)
슈에무라 클렌징 뷰티 오일 프리미엄 A/O녹차 추출물 함유
아모레퍼시픽 트리트먼트 클렌징 오일
올리브 오일과 너트 오일 함유4만8000원(200mL)
DHC 딥 클렌징 오일올리브 버진 오일에 로즈메리 함유2만9000원(200mL)
제니스웰 퓨어 클렌징 오일카모마일, 올리브, 포도씨 오일 함유2만 원(200mL)
포인트 라이스 발아현미 퍼펙트 클렌징 오일발아현미 추출물 함유2만2000원(250mL)
포인트 수퍼 모이스처 클렌징 오일보습제 40% 함유된 보습 라인 1만5800원(150mL)
이니스프리 허브스테이션 올리브리얼 오일 클렌져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비타민, 미네랄 함유1만 원(180mL)

정임수 기자 imsoo@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