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우이웃에 연탄메일을”…엠파스, 편지한통에 1원적립

입력 2003-12-25 17:56수정 2009-09-28 01:1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탄메일을 아시나요?”

지금도 연탄을 사용하는 불우이웃에게 연탄을 선물하는 e메일 이벤트가 인터넷에 등장했다. 포털사이트 엠파스(www.empas.com)가 24일 한 달 일정으로 시작한 ‘엠팔 연탄메일’ 이벤트가 그것.

엠파스는 자사의 e메일 서비스 엠팔메일 회원들이 e메일 1통을 보낼 때마다 성금을 1원씩 적립해 불우이웃에게 연탄을 전달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성금은 회사측에서 부담하며 적립금은 원주밥상공동체의 연탄은행에 전달돼 전국의 불우이웃 가정에 연탄으로 배달될 예정이다. 엠파스는 자사 직원 및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자를 따로 모집해 연탄배달 봉사활동도 펼치기로 했다.

‘연탄메일’ 이벤트에 참가하는 방법은 간단하다. 엠팔 홈페이지(www.empal.com)에서 메일을 보낼 때 연탄 모양으로 표시된 아이콘을 클릭하면 성금이 적립된다. 적립된 연탄메일 성금 현황은 엠팔 홈페이지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엠파스는 이벤트에 적극적으로 참여한 회원 10명을 뽑아 200MB의 대용량 메일함을 경품으로 지급할 계획.

엠파스를 운영하는 지식발전소의 이재포 커뮤니케이션본부 이사는 “이번 행사를 통해 3만장 이상의 연탄을 전국의 불우 이웃에게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김태한기자 freewill@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