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번 마스터 ‘에디 러셀’ 방한… 와일드터키 더현대 팝업스토어 운영

  • 동아경제
  • 입력 2023년 10월 31일 14시 44분


코멘트

팝업스토어 11월 3일~15일 운영
와일드터키 ‘에디 러셀’ 한국 방문
아들 브루스 러셀 동행
팝업스토어 방문해 소비자와 소통
러셀리저브 한정판 판매 이벤트 진행

와일드터키 마스터 디스틸러 부자 지미 러셀과 에디 러셀(왼쪽)
와일드터키 마스터 디스틸러 부자 지미 러셀과 에디 러셀(왼쪽)
미국 버번 위스키 와일드터키 마스터 디스틸러 에디 러셀이 한국 소비자를 만나기 위해 한국을 방문한다. 에디 러셀은 버번의 아버지로 불리는 지미 러셀에 이어 2대째 버번 마스터 디스틸러로 활동하고 있다. 가업을 이어 와일드터키에서 일하고 있는 에디 러셀의 아들 브루스 러셀도 이번 방한 일정에 동행한다. 이들은 트랜스베버리지가 마련한 여의도 더현대 와일드터키 팝업스토어를 찾아 한국 소비자들과 소통한다.

트랜스베버리지는 오는 11월 3일부터 15일까지 여의도 더현대에서 와일드터키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다채로운 고객 행사와 테이스팅 클래스를 선보인다. 특히 방한하는 와일드터키 마스터 디스틸러 에디 러셀(아들)과 브루스 러셀(손자) 부자가 방문객과 직접 만나는 시간을 가진다.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과 만나 Q&A 세션을 진행하고 사인회도 가진다. 할아버지이자 아버지 마스터 디스틸러인 지미 러셀은 장거리 비행이 부담돼 이번 방한에 동행하지 않았다고 한다.

마스터 디스틸러 방문과 팝업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트랜스베버리지는 현장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와일드터키 전용 글라스 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구매 품목에 따라 추가 굿즈를 증정한다. 이미란 브랜드 엠베서더의 위스키 클래스도 진행할 예정이다.
와일드터키 러셀리저브 13년
와일드터키 러셀리저브 13년
현장에서는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테이스팅 샘플러 판매와 함께 와일드터키 하이볼 바도 운영한다. 또한 VIP 테이스팅 세션을 운영해 와일드터키 101 12년과 러셀리저브 싱글배럴, 러셜리저브 13년 등 평소 접하기 어려웠던 위스키 음용 기회도 제공한다.

특히 국내에서 품귀 현상을 빚을 정도로 인기가 많은 러셀리저브 싱글배럴과 러셀리저브 13년에 대한 한정 판매 이벤트도 이번 팝업스토어에서 진행한다. 러셀리저브 싱글배럴은 매일 선착순 40명, 러셀리저브 13년은 매일 오후 3시 30분부터 매 시간마다 추첨을 통해 판매한다.

100년 이상 전통적인 방법으로 생산된 와일드터키 버번은 유전자 변형 없는 최고 품질 곡물을 사용하고 엘리게이터 차르(Alligator Char Barrel)라는 강한 풍미의 오크통 숙성을 거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낮은 도수에서 증류를 거쳐 첨가되는 물의 양이 적다. 순수한 버번의 맛 자체를 살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스모키한 풍미와 바닐라 및 오크향을 풍부하게 느낄 수 있고 탁월한 타격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트랜스베버리지 관계자는 “이번 와일드터키 팝업스토어 운영은 마스터 디스틸러 에디 러셀이 직접 방문하는 만큼 국내 위스키 애호가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되고 품격 있는 국내 위스키 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