엄마와 아이가 행복한 라이프스타일 공간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7월 28일 03시 00분


코멘트

롯데백화점 동탄점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오픈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경기도 화성시는 40대 이하 인구 비중이 약 72%인 젊은 도시다. 1000명 당 영유아 수(0∼2세)가 53명으로 영유아 비율도 전국 1위다. 출산율 수도권 1위, 맘카페 회원 수 40만 명 이상 등 어린 자녀를 키우는 30∼40대 젊은 엄마들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롯데백화점은 지역의 특색에 맞춰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공간으로 동탄점을 오픈할 예정이다.

아이가 즐거운 교육 & 놀이 시설이 가득∼

문화센터인 라이프스타일 랩의 커뮤니티 라운지.
문화센터인 라이프스타일 랩의 커뮤니티 라운지.
롯데백화점 동탄점에는 엄마들의 높은 교육열에 맞춰 아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가 준비됐다. 미국의 유명 어린이 TV방송인 ‘세서미스트리트’프로그램이 있어 아이는 즐겁고 자연스럽게 영어를 익힐 수 있다. ‘세서미스트리트’캐릭터들과 함께 놀며 영어를 체험하게 된다. 골프, 쿠킹, 과학, 뮤직 등 카테고리별 스튜디오에서는 다양한 경험을 통해 아이의 호기심을 채워줄 수 있다.

백화점 4층에는 1260m²(약 380평) 규모의 프리미엄 키즈 클럽이 있다. ‘챔피언 더 에너자이저’는 어린이부터 14세 이하 청소년까지 이용할 수 있는 도전형 실내 놀이터로 전신 근력을 이용해 높이 오르고 매달리고 도전하며 즐기는 놀이 시설이 가득하다.

엄마가 쇼핑하는 동안 믿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소수로 구성된 프리미엄 돌봄 서비스도 운영할 계획이다.

엄마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복합 문화공간 ‘비 슬로우’
소규모 그룹별 체험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키즈 쿠킹 스튜디오.
소규모 그룹별 체험 강좌를 들을 수 있는 키즈 쿠킹 스튜디오.


본관 지하 2층에 위치한 ‘비 슬로우(Be Slow)’는 엄마와 아이를 위한 복합 문화공간으로 쇼핑은 물론 문화 예술을 접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배울 수 있다.

비 슬로우에는 국내 최대 규모 약 2700m²(약 810평)의 문화센터 ‘라이프스타일 랩(Lifestyle LAB)’이 있다. ‘삶과 예술의 균형과 조화를 꿈꾸는 곳’이 콘셉트로 전통적인 문화센터에서 확장한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션 콘텐츠가 준비됐다.

아이를 위한 키즈쿠킹 스튜디오와 키즈 크리에이티브 스튜디오도 함께 운영한다. 소규모 그룹별 체험 강좌와 1:1 맞춤 클래스 등으로 수업해 학습 효과를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아이들이 학습하는 동안 엄마들이 휴식할 수 있는 공간인 초대형 커뮤니티 라운지도 준비됐다.

동탄점 시그니처 브런치 카페인 ‘파리크라상 NEO(네오)’ 도 위치했다. 약 628m²(190평) 규모로 층고 18m를 자랑하는 인테리어가 눈을 사로잡는다. 비스퀴 해산물 파스타, 포르치니 버섯 리조또 등 다양한 브런치 메뉴와 ‘안중민’ 국가대표 소믈리에가 엄선한 내추럴 와인을 맛볼 수 있다.

엄마와 아이의 마음까지 치유하는 공간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1층 스트리트몰 조감도.
롯데백화점 동탄점의 1층 스트리트몰 조감도.


롯데백화점 부산 센텀시티점, 롯데마트 잠실점에 이어 3번째로 롯데백화점 ‘리조이스 심리상담소’를 오픈한다. 산후우울증 등을 겪는 엄마들의 심리 케어나 아이 심리 상담 등 동탄 주민을 위한 맞춤 상담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아동 심리 상담, 지능 상담 등을 통해 코로나로 마음껏 뛰어놀지 못하는 아이들의 마음도 어루만져 줄 계획이다.

매거진으로 만나는 롯데백화점 동탄점
롯데백화점 동탄점은 오픈을 기념해 동탄 지역의 3040 젊은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매거진과 자녀를 위한 키즈 워크북을 발행한다. 새로운 감각을 채우는 특별한 경험이라는 ‘디스커버 뉴 인스피레이션(Discover new inspiration)’의 메시지를 담았다. 매거진은 7∼8월 전국 주요 서점에서 어라운드, 위(Around, WEE) 매거진과 함께 만나볼 수 있다.

글/신동구(생활 칼럼니스트)
사진/롯데백화점 제공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롯데백화점#롯데#백화점#동탄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