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미들이 몰려온다”… 한국맥도날드, 공식 앱 ‘BTS 특별 콘텐츠’ 순차 공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6-11 13:35수정 2021-06-11 13:4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앱서 BTS 콘텐츠 운영
지난 10일 디지털 갤러리 공개
BTS 협업 통해 다운로드·회원 2배 증가
오는 13일까지 ‘더 BTS 세트’ 2개 25% 할인
한국맥도날드는 아이돌 BTS와 협업한 ‘더 BTS 세트(The BTS 세트)’ 출시를 기념해 제품 판매 기간 동안 공식 앱(맥도날드 앱)을 통해 ‘맥도날드 X BTS 특별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미 공개된 콘텐츠는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디지털 플립북’을 비롯해 비하인드 인터뷰 영상, TV CF 등 팬들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전국 아미(ARMY, BTS 팬클럽)들의 팬심을 자극하고 있다. 지난 10일에는 그동안 공개된 영상과 이미지가 모두 집약된 디지털 갤러리가 공개됐다. 실제로 더 BTS 세트 출시 이후 맥도날드 앱은 다운로드와 회원가입이 모두 2배 이상 급증하며 흥행에 성공했다. BTS 파워가 맥도날드와 만나 시너지를 발휘했다는 평가다.

맥도날드 앱은 매주 새롭게 지급되는 모바일 쿠폰 혜택과 각종 이벤트, 할인 프로모션 정보, 신제품 소식 등을 제공한다. 이달 말까지 앱에서는 빅맥과 1955버거 등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주변 가까운 매장 찾기 기능과 판매 메뉴 상세 정보 등 기능도 지원한다.

오는 13일까지는 앱을 통해 구매 시 더 BTS 세트 2개를 약 25%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쿠폰이 제공된다. 트리플 치즈버거 등 인기 메뉴를 묶음 할인하는 쿠폰도 준비했다.

주요기사
한국맥도날드는 맥도날드 앱 외에 공식 배달 서비스 ‘맥딜리버리 앱’도 함께 운영 중이다. 배달 주문을 통해서만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팩과 구매 가격대별 혜택 등을 맥딜리버리 앱을 통해 누릴 수 있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소비자들에게 앱을 통해 특별한 BTS 콘텐츠를 전달하고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와 혜택을 소비자들에게 소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맥도날드 X BTS 특별 콘텐츠는 더 BTS 세트 판매 기간 동안 추가로 공개될 예정이다. BTS 협업 메뉴는 이달 말까지 판매된다.

한편 맥도날드 BTS 협업 세트는 멤버들이 선호하는 맥너겟 10조각과 후렌치후라이(M), 음료(M), 전용 소스 2종(스위트칠리, 케이준) 등으로 구성됐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