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T코리아, ‘온택트박람회 2021’ 참가… ESG경영 로드맵 발표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입력 2021-05-07 15:48수정 2021-05-07 15:51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통부터 폐기까지 전 과정 친환경 혁신 추진
하반기 태양광 발전설비 가동
궐련형 전자담배 패키지 간소화
ESG경영 통해 ‘더 좋은 내일’ 실현 박차
BAT코리아는 7일 서울 강남구 소재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2021 대한민국 비대면산업 박람회(온택트페어 2021)’ 컨퍼런스에 참가해 친환경 사업 추진 방향을 포함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와 향후 계획을 공개했다.

김은지 BAT코리아 사장은 “올해 하반기부터 소비자 접점에서 ESG 경영 실천을 위한 로드맵들 설정했다”며 “적극적인 친환경 사업운영과 소비자 소통을 기반으로 ‘더 좋은 내일(A Better Tomorrow)’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하돈준 BAT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디지털 혁신 트렌드와 브랜드 친환경 제품 전략을 발표했다. BAT코리아는 제품 생산부터 유통, 소비를 거쳐 제품 폐기까지 전 과정에서 친환경 혁신을 통해 지속가능한 사업 운영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하반기부터는 경남 사천공장에 도입한 태양광 발전설비를 본격 가동해 친환경 에너지로 탄소배출을 저감한다는 계획이다. 공장 오폐수를 정화해 재활용하는 설비도 구축했다. 여기에 친환경 투자 활동을 보다 적극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제품의 경우 하반기부터 궐련형 전자담배 제품 포장 패키지를 간소화한다. 플라스틱 소재 사용을 저감하는 프로젝트를 통해 제품 유통과 소비 과정에도 친환경 활동을 도입하는 것이다. 전자담배 기기 폐기와 관련된 재활용 정책도 도입할 예정이라고 BAT코리아 측은 전했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주요기사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