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해 건강 밸런스를 위한 최적의 온도 “삼성 김치플러스 BESPOKE로 맞추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9년 1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마인드 다이어트’식단의 재료는 최적의 온도에서
초정온으로 보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치매부터 고혈압 예방까지,새해 웰니스 라이프를 위한 ‘마인드 다이어트’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하는 요소 중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 관리다. 과거에 비해 사람들이 섭취할 수 있는 식품과 영양소는 풍부해졌지만, 불균형한 식생활로 인해 고혈압, 당뇨병, 비만과 같은 생활 습관병 발병률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함선옥 교수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식품영양학과
함선옥 교수

연세대 식품영양학과 함선옥 교수는 ‘마인드 다이어트’ 식단이 뇌 건강 및 치매 예방과 고혈압 예방에 뛰어난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마인드 다이어트’는 2015년 미국 시카고의 러시 대학병원 연구진이 치매를 예방하는 식단으로 지중해식 식단과 고혈압 식단을 혼합한 것이다. ‘마인드 다이어트’ 식단은 잡곡류를 매일 최소 3회 이상, 채소류는 매일 최소 1회 이상 섭취하는 것이다. 여기에 레드 와인을 하루 1잔 이하로 곁들이면 좋고 간식으로는 견과류나 콩류가 가장 좋다. 함 교수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식이섬유 등 주요 영양소가 골고루 있는 잡곡류를 자주 섭취해 식단의 균형을 보완해야 한다”고 말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녹색잎 채소와 단일 불포화지방산을 다량 함유한 올리브유는 주 5회 이상 섭취 시 혈액 속 나쁜 콜레스테롤을 감소시켜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데 좋다. 생선류는 일주일에 1회, 가금류와 베리류는 일주일에 최소 2회 섭취하면 더 건강한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함 교수는 “신체 내 독소를 정화해주는 베리류는 특히 알츠하이머 발병과 관련된 성분인 타우린을 제거하는 역할을 한다”고 말한다.

특히 ‘마인드 다이어트’의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식재료를 최적의 온도에서 보관해야 한다. 함 교수는 “아무리 좋은 음식이라도 제대로 보관하지 않는다면 영양소가 쉽게 파괴되어 건강하게 섭취하기 어렵다”며 “다양한 식재료의 특성에 최적화된 정온에서 신선하게 유지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 ±0.3도 초정온 맞춤보관으로 한층 더 신선하게 즐기는 ‘마인드 다이어트’

건강한 식단을 위한 가장 중요한 요소는 바로 식재료를 안전하고 신선하게 본연의 맛 그대로 보관하는 것이다. 삼성전자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설정 온도에서 ±0.3도 이상 편차가 나지 않도록 유지해주는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을 통해 다양한 식재료를 오랫동안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특히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초정온 맞춤보관 기능을 김치 모드뿐만 아니라 냉장·냉동 모드, 육류·생선 모드, 감자·바나나 모드, 곡류·장류 모드 등 다양한 모드에 확대 적용했다.

‘마인드 다이어트’ 식단의 주요 식재료인 잡곡류와 견과류는 보관을 잘못하면 변질되거나 벌레나 곰팡이가 생기기 쉽다. 곡류·장류 모드는 적당한 온도를 유지하지 않으면 맛이 변하기 쉬운 잡곡류와 견과류도 ‘초정온 맞춤보관’으로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소비자의 식습관에 맞춰 원하는 보관 모드로 선택할 수 있는 냉장·냉동 모드가 특징이다. 냉장고의 부족한 공간을 보완해 식재료마다 최적의 온도로 보관해주는 냉장 모드를 활용하면 다양한 뿌리 채소는 물론 녹색잎 채소, 콩류, 베리류까지 본연의 맛 그대로 보관할 수 있어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완성해준다.

감자·바나나 모드는 보관이 까다로운 다양한 채소류 보관에 안성맞춤이다. 감자, 고구마, 연근 등 뿌리채소와 상하기 쉬운 토마토까지 실온에 보관할 때 맛과 식감, 신선도가 떨어지고 영양소가 파괴될 수 있는 다양한 식재료는 감자·바나나 모드를 활용하면 최적의 보관 온도를 유지해 자연의 맛 그대로 오래도록 두고 먹을 수 있어 한층 신선한 식단을 즐길 수 있다.

‘마인드 다이어트’ 식단은 생선류와 가금류를 일주일에 1회 이상 먹는 것을 권장한다. ‘김치플러스 비스포크’의 육류·생선 모드는 장기간 보관 시 맛이 변질되기 쉬운 생선류와 닭고기 등 가금류도 싱싱하게 보관할 수 있어 균형 잡힌 ‘마인드 다이어트’를 완성해준다.

전문 와인 모드도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만의 매력적인 보관모드다. 온도 변화에 따라 맛이 변하기 쉬운 와인도 ‘김치플러스 비스포크’의 와인 모드에서 ±0.3도 온도 편차의 초정온으로 섬세하게 보관할 수 있어 한층 풍부한 식단을 선사한다.

■ 비스포크 디자인과 스마트 기능으로 완성하는 건강 맞춤 라이프 스타일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소비자가 원하는 소재와 컬러를 조합해 도어 패널을 선택할 수 있는 ‘비스포크’ 디자인을 적용해, 취향과 공간에 어울리는 맞춤형 디자인으로 연출 가능하다. 필요할 때 도어 컬러만 교체하면 새 제품을 산 것 같은 인테리어 효과로 한층 색다른 라이프스타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만의 차별화된 핵심 기능으로 식재료를 더욱 건강하고 스마트하게 보관할 수 있다. ‘와이드 상칸’은 중간 벽이 없어 과일, 맥주 등을 박스째 보관 가능하다. 문 안쪽에는 450mm 높이와 150mm의 깊이의 ‘빅도어 가드’를 적용해 2L 생수통도 통째로 넣을 수 있다.

내가 먹는 것이 바로 나를 구성한다. 당연한 이야기지만 일상에서 자주 잊는 사실이기도 하다. 건강한 식단과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 신선한 식재료와 함께 진정한 ‘잘 먹는 삶’을 선사하는 ‘김치플러스 비스포크’는 최고의 라이프 파트너가 되어 줄 것이다.
#스마트컨슈머#삼성전자#냉장고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