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ior]꿀잠에서 취미생활까지… 내게 꼭 맞는 침대, 깐깐하게 고르세요

  • 동아일보
  • 입력 2017년 3월 22일 03시 00분


코멘트

한샘

침대에서 잠만 잔다는 건 옛날 이야기다. 침대는 이제 TV 시청, 독서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공간이 되었다. 동시에 침대 본연의 기능도 더욱 충실히 수행하길 원한다. 수면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현대인들은 잠깐 자도 ‘꿀잠’을 잘 수 있는 침대를 기대한다. 자연스럽게 침대를 고르는 기준이 깐깐해졌다. 그래서 한샘은 다양한 침대와 매트리스 라인업을 갖추고, 나에게 꼭 맞는 침대를 찾으라고 권한다.

침실에서도 취미생활 즐기는 ‘밀로’ 침대

밀로 침대
밀로 침대

‘침대=수면’의 공식을 깨고 독서, TV 시청 등 다양한 여가활동을 즐기는 예비부부에게는 헤드리클라이닝 기능이 있는 ‘밀로’ 침대를 추천한다. 밀로는 헤드의 각도를 6단계로 조절할 수 있어 침대에서 독서, 영화감상 등 다양한 활동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다.

또한 헤드 부분에는 고급 외제차 시트에 사용하는 이탈리아 마스트로토(Mastrotto)사의 최고급 면피 소가죽을 적용해 부드러운 촉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고, 하부 매트리스를 추가해 상단 매트리스의 충격을 완화해 내구성을 높였다. 이처럼 편리한 기능성에 깔끔한 디자인과 뛰어난 품질까지 더해 밀로는 지난해 누적판매 1만 세트를 돌파하며 한샘 침대 판매 1위로 올라섰다. 밀로는 그레이와 브라운 두 가지 색상으로, 킹(K)과 퀸(Q) 사이즈가 각각 125만 원, 115만 원이다.

곧 태어날 우리 아이를 위한 ‘스테디’ 패밀리 침대

스테디 침대
스테디 침대

자녀가 태어난 이후를 계획하는 예비 부부라면 ‘스테디’ 침대가 적합하다. ‘스테디 침대’는 먼저 퀸(Q)사이즈를 구매해 사용하다가 자녀가 태어나면 슈퍼싱글(SS)사이즈를 추가로 구매해 온 가족이 함께 잘 수 있는 패밀리 침대로 활용할 수 있다. 어린 자녀가 둘인 가정은 퀸 사이즈 두 개를 붙이면 네 가족이 함께 자기에도 넉넉하다. 스테디 침대는 자녀와 함께 사용하는 것을 감안해 개발된 만큼 침대 높이가 계단 한 개보다 낮고, 가드형 프레임이 있어 자녀의 낙상 우려를 덜 수 있다. 또한 자녀가 성장하면 수퍼싱글 사이즈의 침대를 따로 떼어 사용할 수 있다. 색상은 그레이와 베이지 중 선택이 가능하며 가격은 퀸과 슈퍼싱글을 합쳐 64만9000원이다.

따로따로 움직이는 매트리스, 각자의 수면 패턴에 맞춘 ‘헤더’ 전동침대

서로 다른 수면 패턴으로 방해를 받기 싫다면 ‘헤더’ 전동침대를 추천한다. 배우자의 잠버릇, 뒤척임이나 서로 다른 수면 패턴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부부가 많다. 이에 한샘은 매트리스가 2개로 나뉜 헤더 전동침대를 선보여 두 사람 모두 편안하게 잠자리에 들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헤더 전동침대는 상체, 하체, 머리 부분의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어 최적의 수면자세를 유지하는 것은 물론이고 TV 시청, 독서 등도 편안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가격은 킹(K)사이즈가 399만9000원이다.

푹신한 or 탄탄한, 매장서 직접 누워보고 경도 선택


한샘은 올해 2월 매트리스 신제품 2종을 선보였다. 온돌이나 돌침대처럼 탄탄한 매트리스를 원한다면 ‘유로 401’을 권한다. 유로 401은 코코넛에서 추출한 섬유질로 만든 천연소재 ‘팜패드’가 내장되어 있어 탄탄한 느낌을 배가시켰다. K: 119만9000원, Q: 109만9000원, SS: 74만9000원.

유로 401과 달리 푹신한 매트리스를 원한다면 매트리스 상단에 필로톱(Pillow-Top·타퍼와 같이 매트리스 위에 올리는 형태)을 올린 ‘유로 402’를 선택하면 된다. 유로 402는 매트리스를 7개 구역으로 나눠 스프링 경도를 다르게 한 것은 물론이고 추가로 총 900여 개의 ‘초고밀도 트리플 포켓 스프링’을 사용해 더욱 섬세하게 몸을 받쳐준다. K: 99만9000원, Q 89만9000원, SS: 64만9000원.

한샘은 이달 13일 이와 같은 내용을 담은 ‘침대 맞춤법’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 캠페인은 “요즘 침대 뭐가 좋아?”라는 궁금증에 대한 답을 찾아가는 과정에서 만들어졌다. 사람은 저마다 수면 습관이 달라서 모두에게 좋은 침대는 없다는 것이다. 광고에서는 다양한 침대, 매트리스 라인업을 보유한 한샘에서 ‘나에게 맞는 침대를 맞춰보자’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매장에 가기 전에 한샘인테리어닷컴 ‘알고리잠’ 서비스를 통해 나에게 맞는 최적의 매트리스를 찾아볼 수 있다. 광고 시작을 기념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샘인테리어닷컴에서 알고리잠 테스트 후 결과를 SNS에 공유하거나, 나에게 맞는 맞춤법을 제안하면 추첨을 통해 4명에게 맞춤 매트리스를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3월 한 달간 계속된다.

한샘은 신혼부부들의 혼수 부담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한샘 베스트 침대 3종(밀로, 모아, 루나)을 매트리스와 함께 구매하면 책상, 안락의자, 선반장 중 1종을 증정한다. 침대, 매트리스를 구매하고 옷장 또는 소파를 추가 구매하면 소가구 3종 중 2종을 증정한다. 또 한샘으로 신혼가구를 마련한 고객 중 11명을 추첨해 결혼 반지, 세탁기, 냉장고, 호텔 숙박권 등을 증정하는 ‘Love-ing 이벤트’를 31일까지 계속한다.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한샘#침대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