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든걸]문화 칼럼니스트 이민희가 추천하는 6월 기대되는 공연 5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5월 27일 03시 00분


코멘트

[Special Event]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국내 초연되는 천재 작가의 드라마틱 스토리


19세기 미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시인이자 소설가인 에드거 앨런 포의 삶을 그린 뮤지컬이 국내에 초연된다. 어린 시절 어머니의 죽음, 첫사랑과의 아픈 이별, 나이 어린 아내의 죽음 등 어두운 삶을 살았던 에드거 앨런 포와 그를 시기하는 라이벌 루퍼스 그리스월드 사이의 일련의 사건을 그리고 있다. 당대 미국 문학의 흐름과 그 안에서 두 사람 사이의 미묘하고 복잡한 감정을 엿볼 수 있는 작품.

‘저주받은 천재’라 불렸던 에드거 앨런 포 역에는 배우 마이클 리와 신화의 김동완, 배우 최재림이 트리플 캐스팅 됐다. 라이벌 작가이자 비평가인 그리스월드 역은 배우 최수형과 정상윤, 윤형렬이 맡았다.

5월 31일부터 7월 24일까지 광림아트센터 BBCH홀에서 공연. 문의 1577-3363

뮤지컬 ‘모차르트!’
찢어진 청바지를 입은 아마데우스


머리를 길게 늘어뜨리고 찢어진 청바지에 붉은색 화려한 연미복을 입은 볼프강 아마데우스 모차르트를 2년 만에 무대에서 다시 만난다. 이번 공연은 2002년 ‘모차르트!’ 일본 초연 당시 연출과 각색을 맡았던 코이케 슈이치로가 연출을 맡는다. 자유로운 뮤지션 모차르트와 항상 그의 주변에 그림자처럼 존재하며 모차르트의 천재성을 상징하는 아역인 아마데의 관계에 대한 섬세한 연출이 눈길을 끈다.

배우 이지훈, 전동석, 슈퍼주니어 규현이 주인공으로 캐스팅 돼 천재 음악가로서의 운명과 자유로운 삶에 대한 갈망 사이에서 끝없는 내적 갈등을 겪는 모차르트를 연기한다. 모차르트의 아내인 콘스탄체 베버는 배우 김소향과 난아가 무대에 오른다.

6월 10일부터 8월 7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공연. 문의 1577-6478

뮤지컬 ‘올슉업’
엘비스 프레슬리의 명곡이 풍성한 공연


‘올슉업’은 엘비스 프레슬리의 히트곡들로 채워진 주크박스 뮤지컬로 엘비스 프레슬리가 데뷔 전, 이름 모를 한 마을에 들어가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오토바이를 타고 마을에 도착한 엘비스를 보고 마을의 당찬 소녀 나탈리는 첫눈에 반해 그 곁에 있고자 남장까지 결심한다. 반면 엘비스는 아름답고 지적인 박물관 큐레이터 산드라에게 마음을 뺏기며 엇갈린 러브라인이 펼쳐진다. 가수 휘성, 인피니트의 김성규, 배우 최우혁이 엘비스를 맡고, 쥬얼리 출신의 박정아, 배우 안시하, 제이민이 나탈리를 연기한다.

‘러브 미 텐더’, ‘컴온 에브리바디’, ‘돈 비 크루얼’ 등 엘비스 프레슬리의 곡들이 블루스와 경쾌한 리듬을 만나 더욱 풍성하고 유쾌한 무대가 펼쳐진다.

6월 17일부터 8월 28일까지 홍익대 대학로 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공연. 문의 02-744-4331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송일국, 이종혁, 최정원, 김선경의 열연


국내 초연 20주년을 맞은 ‘브로드웨이 42번가’가 브로드웨이 뉴 버전으로 새롭게 단장해 관객을 찾는다.

30여 명의 앙상블이 선보이는 화려한 탭댄스와 압도적인 군무, 이동식 턴테이블에서의 싱크로나이즈드 댄스 등 화려한 무대가 눈길을 끈다. 재즈 풍의 스윙이 가미된 리듬감 있는 탭 비트가 공연을 더욱 경쾌하게 이끈다.

배우 송일국과 이종혁이 브로드웨이 최고의 카리스마 연출가 줄리안 마쉬 역으로 새롭게 얼굴을 내민다. 1996년 국내 초연, 2005년 공연에서 각각 활약했던 배우 최정원, 김선경이 매력적인 여배우 도로시 브록으로 열연한다 .

6월 23일부터 8월 28일까지 예술의전당 CJ토월극장에서 공연. 문의 1544-1555

라움아트센터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야외에서 듣는 쉬운 클래식

라움아트센터가 예술감독인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 ‘독일의 여름’이라는 테마로 정기 연주회를 연다. 녹음이 우거진 400여 평 규모의 그라스 가든에서 20인조로 구성된 오케스트라가 연주하며, 금난새가 세련되고 위트 있는 해설을 더한다.

라움아트센터는 매년 예술 감독 금난새와 함께 문화적 교류와 나눔이 있는 이색적인 연주회를 선보이고 있다. 공연 후 이어지는 가든파티에서 여유로운 대화를 나눌 수 있다. 디너 패키지(VIP, R석)의 경우에는 공연 전 스페셜 다이닝 코스 메뉴를 즐길 수 있다.

6월 28일 라움아트센터에서 공연. 문의 02-538-3366
●골든걸 독자를 초대합니다

독자 50명(25쌍)에게 공연 관람 기회를 드립니다.
동아일보 골든걸 페이스북 페이지 ‘동아일보 골든걸(www.facebook.com/goldengirl.kr)’에서 응모해주세요. 문의 goldengirl@donga.com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 R석 11만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모차르트!’ R석 11만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올슉업’ R석 9만9천원 상당 10명(5쌍)
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S석 9만원 상당 10명(5쌍)
라움아트센터 정기연주회 with 금난새 R석 20만원 상당 10명(5쌍)
글/이민희(문화 칼럼니스트)
동아일보 골든걸 goldengirl@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