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ve&Gift]100세 시대를 위한 ‘효자’ 선물…원터치 베리오뷰 혈당측정기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4월 29일 03시 00분


코멘트

원터치

이제는 현실이 된 100세 시대. 하지만 몇 단순히 몇 살까지 사느냐보다는 실제 건강한 기간이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하다. 건강하고 행복한 노년을 위해서는 고혈압, 당뇨병 등의 만성 질환을 잘 관리하고 미리 예방해야 하는데, 특히 당뇨병의 경우 최근 환자 수가 급격히 늘어 우리나라 65세 이상의 고령 인구 중 20% 이상이 앓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뇨병은 수시로 혈당을 측정해서 자신의 목표 혈당을 유지하는 것이 치료의 관건인데, 고령의 당뇨병 환자들은 혈당측정기 사용을 어렵고 귀찮게 느껴 자가혈당측정을 쉽게 빠뜨린다.

이번 어버이날에는 부모님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혈당측정기를 선물하는 게 어떨까? 최근 글로벌 혈당측정기 전문 브랜드 원터치(OneTouch○R(등록기호))가 출시한 원터치 베리오뷰(OneTouch○R(등록기호) VerioVueTM)’는 컬러로 자신의 혈당 상태 및 혈당 변화 추이까지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측정하자마자 컬러로 혈당 상태 쉽게 알려줘


나이 드신 부모님의 경우 혈당측정기 사용 시 숫자가 잘 안 보이기도 하고, 무엇보다 혈당 측정 결과를 제대로 이해하기가 어려울 수 있다. 이를 위해 원터치 베리오뷰는 ‘3색 범위 표시 기능’을 적용해 누구나 자신의 혈당 상태를 컬러로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별도의 기기 조작이 필요 없이 혈당을 측정하면 자동적으로 혈당 측정 결과가 ‘낮음(푸른색)-범위 내(녹색)-높음(붉은색)’의 컬러 바(Bar)로 나타나 당뇨병 환자의 혈당이 목표 범위 내에 있는지, 조절이 필요한 상태인지 즉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자신에게 맞는 적정 범위 및 하한, 상한 범위는 당뇨병 전문의와 상의 후 설정하면 된다.

세심한 관리를 위한 ‘컬러 수치 비교 그래프’ 및 ‘컬러 패턴 분석’ 기능


‘원터치 베리오뷰’가 새로 도입한 ‘컬러 수치 비교 그래프’는 7일 또는 30일 동안의 총 혈당 측정 횟수 및 해당 기간 중 ‘낮음-범위 내-높음’으로 나타나는 혈당 측정 결과가 몇 번씩이었는지를 컬러 그래프로 보여 준다. 또한 ‘컬러 패턴 분석 기능’은 동일 기간의 혈당 측정 결과를 ‘아침, 오후, 저녁, 밤’ 시간대별로 구분해 보여줘 하루 중 주로 어느 시간대에 혈당 수치가 높고 낮은지 한 번에 쉽게 확인할 수 있다. 간단한 버튼 조작만으로도 자신의 혈당 상태를 분석적으로 파악할 수 있어 쉽고 편리하게 맞춤형 관리가 가능하다.

당뇨병 환자의 편의성을 위한 최신의 기술

국제품질기준(ISO 15197: 2013)을 따르고 있는 원터치 베리오뷰는 0.4μl(마이크로리터) 정도의 소량의 혈액만으로도 측정이 가능하다.

원터치 베리오뷰 검사지는 균일한 표면과 우수한 전도율이 장점인 순금과 팔라듐으로 제작돼 혈당 측정 결과의 신뢰성을 높이는 한편으로 한 번의 혈당 측정만으로 5초 동안 혈액을 500번 스캔하는 ‘스마트스캔(SMARTSCANTM)’ 기술을 도입해 더욱 정확한 측정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기기를 켜거나 끌 필요 없이 검사지를 삽입하면 곧바로 측정이 가능하며, 측정이 끝난 후 제품 상단의 동그란 버튼을 누르면 검사지가 자동으로 배출돼 누구나 사용이 쉽고 간편하다. 이 외에 큼지막하고 읽기 쉬운 글씨체의 ‘풀컬러 스크린’, ‘식사태그’ 및 ‘알람 기능’ 등을 도입해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원터치 베리오뷰는 온라인 및 지정 의료기기 매장에서 구매 가능하다. 원터치 베리오뷰는 신제품 출시 및 곧 다가올 어버이날을 기념하여 부모님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특별 선물 포장 패키지를 제공한다. 080-555-4499

김민식 기자 mskim@donga.com
#love&gift#원터치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