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환상여행 한일크루즈… 럭셔리 관광-힐링여행을 동시에

  • 동아일보
  • 입력 2016년 3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명사와 함께하는 크루즈’ 최창호 심리학자와 김오곤 한의사 강연
고베-미야자키-나가사키 등 기항지 관광도 포함
롯데관광, 오션뷰 업그레이드-할인 이벤트 걸고 봄 여행객 유혹

크루즈 여행의 가장 큰 매력은 무엇보다 호화 크루즈 자체에 있다. 크루즈에 탑승한다는 것 자체가 크루즈 여행의 매력일 것이다. 이러한 매력은 그동안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편히 쉴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특히 명사들과 동승해 기항지 관광은 물론 건강의 중요성과 새로운 삶의 변화를 찾아보는 여행, 이번 크루즈 여행의 백미이다.

롯데관광은 올해로 7년 연속 진행 중인 코스타빅토리아호를 이용한 한일 크루즈 여행에 색다른 상품을 출시하였다. 명사들과 동승해 이들의 강의를 들으며 크루즈 관광까지 즐기는 ‘명사와 함께하는 크루즈 여행’이다. 상품은 5월 30일 출발해 일본 고베(神戶)와 미야자키(宮崎), 나가사키(長崎)를 거쳐 다시 부산으로 돌아오는 5박 6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모든 과정을 크루즈선에서 보내며 추가비용 없이 매력적인 기항지 관광을 즐길 수 있다.

바다 위의 호화 리조트, 크루즈


크루즈 여행의 가장 큰 중요 포인트는 호화 크루즈를 탑승하여 즐기게 되는 여가시간이다. 롯데관광이 7년 연속 진행하고 있는 코스타 빅토리아호는 7만5000t급 초호화 크루즈로 유러피안들이 즐기는 정통 크루즈이다. 승객 2394명과 승무원 800명의 동시 탑승이 가능하고, 크기는 비행기A380의 3배 되는 길이이며, 63빌딩을 옆으로 눕힌 길이와 같다고 하니 초호화 크루즈라는 말이 실감이 된다.

총 14층 높이에 길이만 253m인 빅토리아호는 수영장, 자쿠지, 레스토랑, 각종 바, 디스코클럽, 대회의장, 인터넷 카페, 도서관, 사진관 등 다양한 부대시설이 있고 배 안이라는 생각이 안들 만큼 정교하게 구성된 선내는 바다 위의 호화 리조트라고 할 수 있다. 드넓은 갑판위에서 조깅을 할 수 있고, 선배드와 하늘을 바라보면서 즐길 수 있는 자쿠지와 수영장은 여유롭게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밤마다 대극장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페스티벌과 각종 공연은 크루즈의 낭만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선내 면세점에서의 쇼핑과, 쉽게 접하기 힘든 카지노 등 다양한 문화를 즐길 수도 있다.

명사와 함께하는 힐링크루즈

특히 이번 힐링크루즈에서는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건강한 몸과 마음을 위한 여행이라는 주제로 한의사 김오곤 씨와 심리학자 최창호 박사의 강연이 마련되어 있다. 강의에 나서는 첫 번째 명사는 한의사 김오곤 씨. 김 씨는 채널A 인기 프로그램인 ‘갈 데까지 가보자’를 진행하면서 특유의 유머러스하고 유쾌한 말솜씨를 선보여 왔다. 김 씨는 크루즈 여행에 나선 여행객들에게 아침 5분을 잘 활용하는 비결과 몸, 마음, 경제 등 ‘3건강’의 중요성 등을 강연한다. 두번째로 심리학자 최창호 박사가 전하는 거듭나는 삶, 다시 태어나는 삶, 명퇴 전과 후의 삶, 병을 앓기 전과 후의 삶의 변화와 통찰을 이해하고 인도하기 위한 크루즈 여행으로 초대한다.

이외에 유명 연예인의 공연과 뮤지컬, 재즈, 난타, 비보잉 등 다양한 공연이 펼쳐지고 코스타크루즈의 선내 프로그램인으로 화려한 갈라 디너쇼, 브라질 현지인이 알려주는 삼바 댄스, 남녀노소 누구나 배울 수 있는 차차차, 웃으면서 즐길 수 있는 소소한 게임 등도 다양하게 준비하고 있다.

눈 뜨는 순간 매력적인 기항지가 펼쳐진다


크루즈의 매력은 하루 종일 즐기고 크루즈 선실에서 자고 일어나면 다른 여행지에 도착해 있다는 점이다. 이번 크루즈 여행은 부산항을 출발해 일본의 매력적인 기항지를 추가비용 없이 즐길 수 있다.
교토 청수사
교토 청수사

▽고베(오사카+교토)=고베는 일본을 대표하는 항만도시이자 6번째로 큰 도시이다. 고베라는 이름은 도시에 있는 이쿠타 신사의 신봉호(神封戶·신사에 기부된 봉호로 이곳의 주민들은 신사에 조세과 과역을 바친다) 취락이 있던 데에서 유래한다. 제2차 세계대전 및 고베 대지진으로 괴멸적인 피해를 입었으나 그 때마다 훌륭하게 복구되어 지금은 내국인들도 많이 방문하는 관광 대표 지역으로 떠오르고 있다.
오사카성

이곳의 기항지 관광은 첫째, 제2의 수도인 오사카 관광(오사카성 신사이바시 도톤보리) 및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나라(동대사 사슴공원)를 둘러볼 수 있다. 오사카성은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축성한 성으로 오사카를 방문하는 여행객이라면 필히 방문하는 오사카 넘버 1 관광지역이다. 둘째, 일본의 천년 수도라고 불리는 교토 관광(청수사 및 금각사)과 항만도시인 고베 관광(지진 메모리얼 파크, 메리켄파크)을 할 수 있다. 청수사는 일본의 성스로운 물로 유명하며 많은 일본인들이 이 물을 마시기 위해 찾아온다. 화려한 금박을 입힌 3층 금각사 또한 둘러볼 수 있다. 그리고 셋째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유니버설 스튜디오 저팬에서 영화를 테마로 한 놀이기구를 즐기는 것이다.
미야자키 니치난 해안 도깨비 빨래판
미야자키 니치난 해안 도깨비 빨래판

▽미야자키=두 번째 여행지 미야자키는 일본 내에서도 청정지역으로 손꼽히는 수려한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해외여행이 활성화되기 전 일본의 신혼여행객들이 최고로 선호하였던 지역이다. 미야자키의 기항지 관광지인 아오시마 섬으로 가면 지층이 침식으로 인해 독특한 형대로 변한 바위로 둘러싸여 있는데 이 바위의 모양이 거대한 빨래판과 닮았다고 하여 도깨비 빨래판이라 불리는 곳을 방문하게 된다. 더불어 아름다운 해안선과 경관을 자랑하는 니치난 해안 기항지 관광에서는 이스터 섬의 세계문화유산인 모아이상 7구도 둘러볼 수 있다.
나가사키 화산산 운젠 지옥곡
나가사키 화산산 운젠 지옥곡

▽나가사키=세계 3대 미항으로 잘 알려진 나가사키 현은 17세기 이후는 포르투갈, 네덜란드 등과의 무역항이 설치되었으며 한때는 기독교 포교의 중심지였기 때문에 현 내에는 이국정서가 넘치는 사적과 건물이 곳곳에 남아 있다. 현 내에는 화산산인 운젠과 테마파크인 하우스텐보스 등 인기 있는 관광코스가 잘 알려져 있다. 또한 원자폭탄의 참화를 오늘날에 전하는 평화공원과 이국적 분위기로 정취 있는 성당 ‘오우라천주당’ 등 볼 것이 많아 찾는 이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할인도 혜택도 크루즈급 특별한 여행


이번 한일 전세선의 일정 중 특별하게 ‘명사와 함께하는 ALL 포함 상품’이 오픈됐다. 일반 상품에는 기항지 관광 및 선내팁이 불포함 사항이었지만 고객들의 편의를 위해 전부 포함된 상품. 더불어 이 상품으로 가시는 분들은 추가 특전으로 명사들의 강의에 참여할 수 있다.

새롭게 오픈된 ‘명의와 함께하는 ALL 포함 상품’은 내측 프리미엄 객실 기준으로 제공되며 188만 원에 판매된다. 조기예약 프로모션으로 3월 31일까지 완납자에 한해 특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원하시는 혜택에 따라 오션뷰 프리미엄 무료업그레이드(40만 원 상당) 또는 1인 20만 원 할인 중 선택할 수 있다. 상위 객실을 원한다면 객실 업그레이드로, 저렴한 상품을 원한다면 할인 혜택으로 고객의 특성에 맞게 특전이 제공된다.

문의 02-2075-3400

▼명사와 함께하는 크루즈

△최창호와 함께하는 리빙여행

최창호 심리학박사 리빙컨설턴트 메타포럼 대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석좌교수 전통식생활신천운동본부 이사장
최창호 심리학박사 리빙컨설턴트 메타포럼 대표 서울현대직업전문학교 석좌교수 전통식생활신천운동본부 이사장

이제는 웰빙, 힐링의 시대를 넘어 바야흐로 리빙의 시대이다. 리빙(ReBeing)!

심리학자이자 철학자인 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존재냐?’의 고민을 함께 풀어 나가는 강의다. 거듭나는 삶, 다시 태어나는 삶, 명퇴 전과 후의 삶, 병을 앓기 전과 후의 삶, 자살을 시도하기 전과 후의 삶, 다치기 전과 후의 삶의 변화와 통찰을 이해하고 인도하기 위한 기회가 될 것이다.

△한의학을 통한 행복한 자기건강

김오곤 한의사 대한한의학연구소장 화성행궁명인한의원 원장 대한한의학연구소 소장
김오곤 한의사 대한한의학연구소장 화성행궁명인한의원 원장 대한한의학연구소 소장

이번 강좌는 ‘한의학을 통한 행복한 자기 건강 비결’과 ‘부지런하지 않으면 건강도, 행복도, 성공도 없다’, 몸 건강, 마음 건강, 경제 건강의 세 가지 모두를 쥐어야 건강하다고 이야기할 수 있다는 ‘3건강’의 중요성을 노래와 춤, 재치와 입담을 통해 재미있게 풀어간다. 사상체질에 대해서도 언급할 예정. 유머와 웃음을 통한 긍정에너지로 생동감 있는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기를 팍팍 넣어주는 강의가 될 것이다.

강사 김오곤 한의사는 유쾌하고 유머러스한 강의 스타일로 채널A ‘갈 데까지 가보자’ 진행, KBS 건강백세인, 한식탐험대, 6시내고향, MBC 기분좋은날 SBS 잘먹고 잘사는법, MBN 황금알 엄지의제왕 등 다수의 방송에 출연했으며 저서로는 ‘뽕짝 허준 건강백서’ ‘약이 되는 산나물 142가지 들나물 139가지’ ‘항암 약초 80가지’ ‘한권으로 보는 본초강목’ 등이 있다.

최윤호 기자 uknow@donga.com
#여행#나를 찾아서#한일크루즈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