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 나를 찾아서]예술과 축제가 가득한 곳 설레임 가득한 싱가포르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2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싱가포르관광청

싱가포르. 아시아에서 가장 다양한 먹을거리와 볼거리를 갖고 있는 나라 중 하나. 게다가 갖가지 축제는 많은 여행객들을 설레게 한다. 창조적 예술과 전통행사들로 가득한 싱가포르의 축제들. 2016년은 그곳에서 벌어지는 상상초월의 축제 속으로 여행을 떠나보자.

새해 상반기, 싱가포르에서 벌어지는 대표적 축제들을 소개한다.

◇1월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Art Stage Singapore·1월 21∼24일)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는 아시아 현대 미술과 전 세계를 연결하는 아시아의 대표적인 예술 행사다. 아시아의 다이내믹한 시각예술계에 대한 깊은 이해와 함께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는 아시아 현대 미술의 다양성을 소개한다. 동남아시아 중국 인도 중동 호주, 그리고 뉴질랜드에 걸친 색다른 예술들을 감상할 수 있는 아트 스테이지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현대 미술 시장이 더욱 활발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할 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영향력 있는 개인 미술 수집가 및 VIP들을 유혹하는 축제다. www.artstagesingapore.com

◇2월

▽음력설(Chinese New Year)

음력설에는 새해를 맞이하는 의미로 새 옷을 차려입는다. 또 행운이 들어올 수 있게 온 가족이 집을 깨끗이 청소하고 불운을 몰아내는 전통도 있다. 음력설을 가장 성대하게 치르는 곳은 역시 차이나타운. 눈부신 홍등과 야시장, 화려한 장식은 싱가포르 음력설의 정수를 보여준다.

▽칭게이 퍼레이드(Chingay Parade·2월 19, 20일)
칭게이 퍼레이드 모습.
칭게이 퍼레이드 모습.


칭게이 퍼레이드는 전통 음력설에 행하는 싱가포르 최대 규모의 거리 퍼레이드다. ‘의상과 가장무도회 예술’이라는 뜻을 지닌 ‘칭게이’라는 이름처럼 눈부신 거리 꽃차의 행렬, 마술, 타악기 연주, 사자춤과 용춤, 광대와 곡예사의 공연 등 화려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https://chingay.org.sg/welcome

▽리버 훙바오(River Hongbao)
리버 홍바오 축제.
리버 홍바오 축제.

매년 음력설이면 리버 훙바오(River Hongbao) 축제도 열린다. ‘훙바오’는 중국어로 ‘붉은 주머니’를 뜻한다. 마리나 베이 수상 무대(Marina Bay Floating Platform)를 중심으로 열리는 이 축제에서는 라이브 거리 공연, 쇼핑과 게임을 즐길 수 있는 노점, 홍등, 그리고 음력설의 인기 행사인 불꽃놀이 등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3월

▽싱가포르 국제 재즈 페스티벌(Singapore International Jazz Festival·3월 4∼6일)


제3회 싱가포르 국제 재즈 페스티벌이 싱가포르의 멋진 스카이라인을 배경으로 3월 4일부터 6일까지 마리나 베이 샌즈에서 펼쳐진다. 네오 솔 밴드 하이에이터스 카이요테의 무대를 시작으로 둘째 날에는 그래미상 수상자인 조스 스톤이 무대를 꾸민다. 마지막으로 전설적인 재즈 그룹 부에나비스타소셜클럽의 마지막 투어 공연이 펼쳐진다.www.sing-jazz.com/2016

▽아이 라이트 마리나 베이 2016 (i Light Marina Bay 2016) 3월 4∼27일

아시아 유일의 그리고 최초의 지속 가능한 라이트 아트 페스티벌인 ‘아이 라이트 마리나 베이’가 ‘In Praise of Shadows’라는 주제로 다시 한번 펼쳐진다. 아이 라이트 마리나 베이는 다국적의 재능 있는 아티스트들이 빛을 주제로 작업한 혁신적인 예술품을 전시한다. 마리나 베이 워터프런트는 다채로운 빛과 색이 조화를 이루는 신비로운 공간으로 변신한다. 더불어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참가 아티스트들은 재활용한 재료를 사용한다거나 에너지 효율이 큰 조명 기술을 작품에 이용한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