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utdoor&Leisure]GPS 내장된 재킷, 현재 날씨 따라 온도 관리해 줘

  • 동아일보
  • 입력 2015년 12월 17일 03시 00분


코멘트

블랙야크


겨울이라 더 즐거운 아웃도어 활동. 설산의 겨울 산행부터 일출 여행, 빙어 축제, 겨울 스포츠까지 지금이라 더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활동이 많다. 하지만, 영하의 날씨부터 얼굴에 불어오는 칼바람까지 겨울 아웃도어 활동을 계획 중인 사람들의 걸림돌이다.

블랙야크는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스마트웨어부터 광발열 기술로 온도를 높이는 자체 개발 기술까지 올겨울 입는 것만으로도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는 보온 특화 제품을 선보였다. 여기에 고소모와 퍼부츠로 머리끝 발끝 따뜻하게 만드는 아이템을 코디한다면, 겨울철 동장군의 위력도 거뜬하게 이겨낼 것이다.

‘야크온H’ 발열 재킷은 등판 안쪽에 블랙야크가 개발한 발열 섬유와 함께 전원을 공급하고 의류 내부의 온도와 습도를 조절하는 휴대용 장치(Heating Control)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위성위치확인시스템(GPS) 기반의 휴대용 장치는 사용자가 현재 위치한 장소의 날씨 등 외부 조건에 따라 발열 재킷의 온도를 컨트롤하는 데 도움이 된다. 사용 방법은 재킷 안쪽의 마그네틱 커넥터에 휴대용 장치를 부착하고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 ‘야크온H’와 휴대용 장치를 블루투스로 연결하면 된다. 스마트폰 앱 ‘야크온H’에서는 사용자에게 ‘스마트제어’, ‘온도제어’, ‘습도제어’ 등 총 3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스마트제어 모드는 절전ㆍ쾌적ㆍ따뜻ㆍ파워의 4가지 모드 중 한 가지를 선택하는 것이며, 온도제어와 습도제어 모드는 화면의 조그셔틀을 이용해 사용자가 직접 원하는 온도와 습도를 설정하는 기능이다. 일상생활과 시티용 스타일의 야크온H 발열재킷 P5XP1재킷(58만 원)은 헝가리 구스다운 충전재로 보온성과 벌키성이 우수한 중형 다운재킷이다. 일반 방풍 소재로 만들어졌으며 몸의 라인을 고려한 입체 패턴을 적용해 뛰어난 착용감을 느낄 수 있고, 솜털과 깃털이 9 대 1 비율로 만들어졌다.

B5XP5재킷(68만9000원)은 야크온H와 야크히팅(자체 개발 광발열 기능) 기술이 적용된 구스다운 재킷으로 최고의 방풍성과 투습성을 유지하는 고어텍스사 윈드스타 퍼 소재로 만들어졌다. 블랙야크 에어탱크 기술이 적용돼 가볍지만 벌키감을 유지해 더욱 보온력을 강화했다. 라쿤퍼를 적용해 고급스러운 느낌이 나며, 특히 여성은 엉덩이를 덮는 긴 기장으로 보온성을 더했다.

블랙야크가 자체 개발한 ‘야크히팅’ 기술은 섬유 표면에 인체에 무해하고 특수 가공 처리된 물질이 태양광을 받으면서 열에너지로 변환되는 기술로 동일한 타 소재에 비해 2∼3도의 온도 상승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야크히팅’ 기술은 겨울에 많이 발생하는 정전기를 방지해 편안하게 착용할 수 있으며, 항균 기능과 소취 기능까지 갖춰 땀에 의한 불쾌감을 없애 주므로 더욱 쾌적하게 착용할 수 있다.

태현지 기자 nadi11@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