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 위에 텐트 치고…불 없이 끓여먹고…캠핑용품 즐거운 진화

  • Array
  • 입력 2013년 1월 30일 07시 00분


겨울 캠핑의 재미를 더 해 주는 이색용품들. 1. 자동차 위에 설치하는 루프탑텐트 2. 침낭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딩점퍼 3. 의자로 변신이 가능한 의자배낭 4. 찬물만으로 음식물을 데울 수 있는 바로쿡 5. 낙엽송으로 만든 통나무버너.
겨울 캠핑의 재미를 더 해 주는 이색용품들. 1. 자동차 위에 설치하는 루프탑텐트 2. 침낭으로 사용할 수 있는 패딩점퍼 3. 의자로 변신이 가능한 의자배낭 4. 찬물만으로 음식물을 데울 수 있는 바로쿡 5. 낙엽송으로 만든 통나무버너.
■ 겨울 캠핑 아이디어 용품들

‘입는 침낭’ ‘의자배낭’ 짐 줄이기 효과
‘바로쿡’ 불 없이 찬물로만 요리 뚝딱
‘루프탑 텐트’는 바닥 한기 걱정 날려

계절을 가리지 않고 캠핑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겨울캠핑의 재미와 낭만을 더 해주는 용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이들 중에는 기능과 실용성은 물론 독특한 아이디어를 반영해 사용자가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할 수 있는 이색 제품들이 있다.

● 의자야 배낭이야? ‘입는 침낭’도 인기

캠핑웨어 브랜드 오프로드의 ‘의자배낭’은 이름 그대로 의자로 변신하는 배낭이다. 배낭 외부의 프레임을 펼치면 의자로 사용할 수 있다. 캠핑을 할 때 의자를 따로 챙길 필요가 없어 짐을 줄여주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는 아이디어 용품이다.

‘산천어축제’, ‘빙어축제’ 등 얼음에 구멍을 뚫고 가족과 함께 낚시를 즐길 수 있는 겨울축제장에서 낚시의자로 활용할 수 있어 찾는 사람들이 많다.

오프로드의 ‘침낭형 패딩점퍼’는 패딩과 침낭을 접목시킨 독특한 제품. 주간에는 패딩점퍼로 착용을 하다가 잠을 잘 때는 침낭으로 사용할 수 있다. 침낭으로 사용할 때 일반 침낭과 달리 두 팔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아예 팔다리가 달린 ‘입는 침낭’도 있다. 셀크백 ‘4g’는 일반적인 침낭과 달리 옷처럼 팔과 다리 공간이 분리돼 잘 때뿐 아니라 침낭을 착용한 채로 일상적인 활동이 가능하다.

● 친환경 ‘통나무버너’, 찬물만으로 조리 가능한 ‘바로쿡’

낙엽송으로 만든 ‘통나무버너’도 뭔가 새롭고 남다른 아웃도어를 원하는 캠퍼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많은 제품이다. 통나무버너는 강원도 인제군 내린천 주변에서 자라는 낙엽송을 이용해 만든 친환경 버너다.

통나무에 구멍을 뚫어 만든 것이 특징으로 통나무가 바람막이 역할을 해 불이 쉽게 꺼지지 않는다. 야외에서 요리를 하거나 물을 끓일 때 사용할 수 있으며, 통나무 구멍에 음식을 넣어 숯불구이도 해 먹을 수 있다. 통나무 자체를 연료로 사용하기 때문에 환경을 보호하는 친환경 제품이다. 불을 붙인 통나무버너는 약 6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구입문의 033-462-5859)

자동차 위에 설치하는 루프탑 텐트도 아이디어 제품이다. 아웃도어 전문업체 힐랜더코리아는 다양한 루프탑 텐트를 선보이고 있다.

루프탑 텐트는 자동차 위에 설치하는 텐트이기 때문에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설치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바닥과 떨어진 곳에 설치하기 때문에 겨울철 바닥에서 올라오는 한기 걱정을 할 필요가 없다.

바로쿡의 ‘바로쿡’은 불없이 찬물만으로 음식을 데워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사용법도 매우 간단하다. 음식 용기 안에 발열제를 넣고 찬물을 부으면 95°C의 열이 발생한다.

발열제를 넣는 외부용기와 음식물을 넣고 데우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내부용기, 열기가 밖으로 새어나가는 것을 막아주는 밀폐 뚜껑으로 구성됐다. 별도의 취사도구없이 조리를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취사가 금지된 장소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트위터 @ranbi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