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 동아일보 스타 뷰티] 걸스데이 민아의 매력 있는 반달 눈매 홑꺼풀 메이크업 따라잡기

  • Array
  • 입력 2012년 4월 30일 14시 59분


코멘트

일본 도쿄와 오사카에서 단독 라이브 공연을 앞두고 있는 걸스데이. 최근 미니앨범 ‘에브리데이2’로 활동을 재개하면서 앨범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가졌다. 두 번째 미니 앨범으로 8개월 만에 모습을 드러낸 그녀들은 한층 더 성숙해진 모습으로 기대감을 높였다. 걸스데이의 메이크업 아티스트 여종현(아라알레스 부원장)씨에게 비법을 들었다.


걸스데이 마스코트 민아의 메이크업 포인트!

민아 특유의 반달 눈매를 살리기 위해 아이 메이크업에 주안점을 둔다.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에 성숙함을 더하기 위해 눈매를 더욱 깊고 진하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
EYE
깊은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섀도는 컬러보다 음영에 중점을 둔다. 베이스 섀도를 눈두덩 중앙 부분에 깔아준 뒤, 음영 섀도를 눈꼬리 아래까지 연결시켜 덧바른다. 눈앞머리 부분에 레몬 샤베트 컬러로 포인트를 주어 눈매를 밝히고, 언더 부분은 펄을 이용해 화려하게 마무리한다.

아이라인은 속눈썹 사이를 매워주는 정도로 그리고, 인조 속눈썹을 붙인 후 마스카라를 풍성하게 칠한다. 인형 같은 눈매를 연출하기 위해 언더 속눈썹을 눈꼬리 부분에 붙여준다.

CHEEK & LIP
눈매를 강조하기 때문에 볼터치와 입술은 상대적으로 힘을 뺀다. 애플존 안쪽에 핑크 컬러볼터치를 발라주고, 입술은 컨실러로 컬러를 한톤 다운시킨 뒤, 연한 핑크 컬러를 덧바른다.


Pro’s Tip 메이크업 아티스트 여종현이 알려주는 홑꺼풀 아이 메이크업 Q&A

Q. 홑꺼풀에 어울리는 아이섀도 컬러는 무엇인가요?

홑꺼풀은 컬러 선택이 매우 중요합니다. 컬러를 잘못 바를 경우 눈이 부어 보일 수 있기 때문이죠. 화이트나 붉은 컬러의 톤 보다는 베이지 컬러가 깊은 음영을 부여해 부어 보이지 않게 연출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섀도를 눈 전체에 다 바르기 보다는 밝은 컬러를 눈 앞머리에만 발라 앞트임 효과를 주세요! 베이직 컬러를 눈 중앙에 바르고 어두운 컬러로 음영을 주면 매력적인 홑꺼풀 눈매가 완성됩니다.

Q. 홑꺼풀의 아이라인 연출법을 알려주세요.
기본 라이너를 최대한 얇게, 점막을 채워 그려야 눈매가 진해 보여요. 이 때, 홑꺼풀 눈매의 소유자들은 라이너로 눈매를 보정하려고 굵게 그리는 경우가 많아요. 눈을 뜨고 있을 때는 문제가 없지만 눈을 감으면 두꺼운 라이너가 부담을 줄 수 있어요.

이런 때는 리퀴드 라이너 대신 브라운 섀도로 음영을 주세요. 아이라인과 섀도의 효과를 한 번에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연스러운 눈매를 연출할 수 있어요.

Q. 아이라인과 마스카라가 눈 아래에 번질 경우,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이 궁금해요.
번지는 눈 화장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유분 제거입니다. 파우더로 눈 밑과 눈두덩 부분을 꼼꼼히 발라 유분기를 제거해주세요. 라이너는 가능한 워터프루프 제품을 사용하고, 마스카라가 번지는 경우 투명 마스카라를 덧발라주면 코팅 효과를 주어 번짐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이지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kylove07@naver.com>
도움주신 곳·드림티엔터테인먼트, 아라알레스 02-517-3494 나스 02-511-1522 네이처리퍼블릭 02-3496-2852 베네피트 02-3438-9604 슈에무라 02-3497-9811 에뛰드 02-3446-4058 호피걸 02-3472-2375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