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연 VS 박솔미 메이크업 꼼꼼 비교

  • Array
  • 입력 2010년 6월 3일 10시 09분


코멘트

인기 드라마<거상 김만덕>에서 배운다!


KBS 주말드라마 <거상 김만덕>을 보는 또 하나의 즐거움은 주인공 이미연과 박솔미의 스타일을 비교하는 재미다. 극중 인물에 맞게 대비되는 메이크업으로 두 인물을 효과적으로 표현하는 그들의 메이크업 노하우를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꼼꼼하게 배워 보았다.
매끄러운 피부결과 시원스런 이목구비 돋보이는
이미연의 내추럴 메이크업 노하우


담당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극중 ‘김만덕’의 당차고 지혜로운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색조는 최대한 배제하고 피부 본연의 화사함을 살리면서 이목구비를 또렷하게 표현하는 내추럴 메이크업을 한다고 말한다. 생기 있는 피부 톤을 살리는데 중점을 두는데, 우선 메이크업을 하기 스킨, 로션, 에센스 등 기초 케어를 꼼꼼히 발라 피부 톤을 맑고 촉촉하게 만든 게 우선이라고.
메이크업 전 수분공급으로 촉촉하고 맑은 피부 연출

야외 촬영이 잦아 최대한 피부가 자외선에 직접 노출되지 않도록 선크림을 빼놓지 않는다. 피부가 건조해 지지 않도록 메이크업 전에 수분을 공급하는 스킨케어 제품을 꼼꼼히 챙겨 바르는데, 이때 시간을 들여 피부 속까지 흡수될 수 있도록 충분히 두드려주는 것이 중요하다.
블랙 아이라이너와 마스카라로 시원스런 눈매 강조

수분감이 있는 파운데이션을 피부 결에 따라 얇게 펴 바르고, 미세한 입자의 파우더로 유분기만 살짝 제거해 생기 있는 피부를 연출한다. 펜슬 타입의 아이라이너를 속눈썹 사이사이를 매우 듯 얇게 그리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 올 한 올 올려 눈매를 시원스럽고 또렷하게 만든다. 마지막으로 투명 립글로스를 입술에 발라 마무리하면 강인한 김만덕의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는 이미연식 내추럴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Her Beauty Item


1 피부에 방어막을 형성해 외부 자극을 막고 기미를 개선해 주는 미백 선크림. 한율 70ml 4만원대.
2 피부 톤을 보정하고 잔주름과 모공을 커버하는 한방 메이크업 베이스. 한율 30ml 4만5천원.
3 에센스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한방 파운데이션. 한율 30ml 4만5천원.
4 피부에 부드럽게 스며들어 화사한 피부 톤을 연출하는 자외선 차단 기능 효과의 한방 트윈케이크. 한율 16g 5만원.

매혹적인 눈매와 입술 강조하는~
박솔미의 포인트 메이크업 노하우


사극 <거상 김만덕>에서 매혹적인 팜므 파탈 역을 완벽하게 소화하고 있는 박솔미는 깨끗한 피부 톤을 살리면서 눈과 입술을 강조하는 포인트 메이크업을 한다. 극중 화려한 의상을 입기 때문에 색조는 최대한 피하고 눈 꼬리를 살짝 위로 그리는 아이 메이크업으로 포인트를 준다.


메이크업 전 핑거 마사지로 생기 있는 피부 연출


메이크업 전에 핑거 마사지를 빼 놓지 않는다는 그는 시간이 날 때마다 귀에서부터 관자놀이까지, 또는 눈 밑을 손가락으로 꾹꾹 눌러 마사지한다. 핑거 마사지는 뭉친 근육이 풀어지면서 혈액 순환이 활발해져 메이크업의 제품의 흡수를 돕고, 피부 톤을 맑게 만드는데 도움을 준다고 말한다. 또한 그는 스킨, 로션, 에센스, 크림 등 여러 두껍게 덧바르면 피부가 답답하고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 보습 효과가 뛰어난 한두 가지 제품만 꼼꼼하게 바른다. 또 일주일에 3~4번 수분 공급 시트 마사크를 하는 것도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를 만들 있는 그만의 노하우다.
눈과 입술을 볼륨 있게 강조한 포인트 메이크업

피부 마사지와 스킨케어를 꼼꼼히 한 뒤 보습 효과가 있는 리퀴드 타입의 파운데이션을 얼굴 전체에 최대한 얇게 펴 바른다. 컨실러로 다크서클과 잡티를 커버한 뒤 하이라이터를 브러시에 묻혀 얼굴 전체를 쓸어주듯 발라 얼굴 윤곽을 살린다. 그런 다음 블랙 컬러의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속눈썹 사이 점막을 메우듯 꼼꼼히 바르고, 블랙 마스카라를 사용해 속눈썹을 지그재그로 쓸어 올리듯 발라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연출한다. 붉은 톤의 립스틱과 립밤을 섞어 입술에 발라 볼륨 있고 촉촉한 입술로 포인트를 줘 마무리한다.


Her Beauty Item



01 산뜻하게 피부에 스며들어 모공을 커버해주는 수분 에센스 파운데이션. 시세이도 30g 6만3천원.
02 시간이 지나도 번짐 없이 깨끗하고 풍성한 컬링을 연출하는 마스카라. 크리니크 6g 3만2천원.
03 강력한 보습 성분이 입술이 건조해 지는 것을 막고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립스틱. 크리니크 3.8g 2만5천원
04 섬세한 라인과 선명한 컬러를 연출하는데 효과적인 리퀴드 타입의 아이라이너. 맥 2.5ml 2만7천원
글·박현지<더우먼동아 인턴 에디터>
사진&제품협찬·한율 02-2138-7768 맥 02-3440-2642 크리니크 02-3440-2769 시세이도 02-3456-0174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