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테리어-가구업계 “알뜰족 모십니다”

  • 입력 2009년 9월 4일 02시 56분


할인… 포인트 구매… 무료증정… 고객 유혹

이사와 결혼이 줄을 잇는 9월, 혼수 구입과 새집 단장을 위한 각종 할인 행사 및 이벤트가 시작됐다. 올가을 가구 및 인테리어 이벤트의 화두는 ‘소비자의 가벼워진 주머니를 얼마나 만족시켜주느냐’이다. 12개월 장기 무이자 할부를 도입한 곳도 있고 그간 에누리를 한 번도 하지 않았던 고가제품을 처음으로 에누리해 내놓은 곳도 있다.

카펫 전문기업 한일카페트는 12일까지 모든 온·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아듀 서머 세일’을 한다. ‘2008 베스트상품’을 30∼6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벨기에의 기계직 카펫인 ‘나인카펫’과 파키스탄의 천연 울 제품인 ‘초비’, 인도산 실크 카펫인 ‘로열타지마할’ 등을 세일한다. 해외박람회를 돌아다니며 수집한 ‘2009년 트렌드 카펫’ 신상품 100여 장도 30∼60% 할인된 가격으로 한정 판매한다. 전국 100여 개 매장에서 그간 진열해왔던 상품들도 싼값에 구입할 수 있다.

가구업체 에넥스는 한 번도 에누리해 팔지 않았던 최고가 부엌가구를 10∼15%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명품 프리미엄 부엌 제안전’을 올해 말까지 실시할 예정이다. 그간 에넥스는 “이탈리아 밀라노 시장을 뛰어넘겠다”며 세계 명품 부엌가구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에넥스는 신용카드에 쌓인 적립포인트를 이용해 가구를 살 수 있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남은 금액은 12개월 무이자 할부로 나눠 내면 된다.

가구업체 까사미아는 ‘신혼 3종 세트’ 패키지상품을 처음으로 100만 원 이하 가격에 내놓았다. 침대, 3단 서랍, 거울로 구성된 까사미아의 혼수 패키지 상품 ‘아멜리’의 가격은 99만8000원이다. 여기에 소파를 더 사면 원래 가격에서 30만 원을 깎아준다. 신한카드로 계산하면 최대 12개월 무이자 할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가구를 무료로 증정하는 행사도 있다. 욕실 브랜드 아메리칸스탠다드코리아는 욕실제품을 무료로 지원해주는 ‘욕실 리모델링 후원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신이 희망하는 욕실 인테리어 스타일과 구체적인 리모델링 계획안 및 사진을 아메리칸스탠다드코리아 홈페이지(www.americanstandard.co.kr)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최우수상과 우수상, 장려상 등 6명을 추첨한다. 최우수상 1명에게 세련된 디자인의 양변기와 세면기, 수도꼭지, 비누걸이 등 5종의 욕실 액세서리 등 70만 원 상당의 디자인 욕실제품을 제공한다. 우수상 2명과 장려상 3명에게는 각각 세면대와 디자인 수도꼭지를 준다. 행사는 10월 말까지 진행한다.

김현지 기자 nuk@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