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지혜] 짠돌이들이 말하는 쇼핑몰 쿠폰 활용 7계명

  • 입력 2008년 12월 9일 08시 00분


불경기에 생필품 비용 가격까지 많이 올라 주부들의 한숨이 크다.하지만 하늘이 무너져도 솟아날 구멍은 있는 법.

온라인 쇼핑몰에서 생필품을 구매하면 생활비를 적잖이 절약할 수 있다. 여기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공하는 쿠폰을 잘 활용하면 가계부를 적는 손길이 한결 가벼워질 수 있다.

쿠폰을 이용한 생활비 절약하기 7계명을 소개한다.

○ ‘생필품 전문 코너’를 즐겨찾기에 추가하라

온라인 쇼핑몰에서 생필품을 사면 기간 별로 다소 차이는 있지만 대형마트에 비해 15∼20% 가량 싸게 살 수 있다. 또 생필품 코너에서는 다양한 쿠폰을 상시 나눠줘 이를 잘 챙기면 비용을 줄일 수 있다.

선호하는 온라인 쇼핑몰의 ‘생필품 전문 코너’를 즐겨찾기에 추가하고 수시로 들어가면 적잖은 돈을 세이브 할 수 있다.

○ ‘리워드 클럽’을 활용하라

구매 금액만큼 사은품이나 추가 쿠폰을 주는 리워드 클럽이란 게 있다. 각 쇼핑몰이 운영하는 리워드클럽은 테이크 아웃 커피점에서 도장 10번 찍으면 11번째 커피를 무료로 주는 것과 같다고 생각하면 된다. 옥션의 마미클럽, 인터파크의 아이포인트몰 등이 대표적. 마미클럽은 별도 가입절차 없이 방문만으로도 포인트가 쌓이고 출산, 유아용품, 식품을 구매하면 100% 사은품을 준다. 또 생필품 5% 할인 쿠폰을 오전 10시, 오후 10시에 각각 선착순 300명에게 나눠준다.

○ 포털 사이트 대신 쇼핑몰 바로가기 버튼을 눌러 들어가라

각 쇼핑몰에서 ‘바로가기’ 버튼을 다운받으면 할인쿠폰이나 포인트를 주는 경우가 많다. 포털 사이트를 거치지 않고 쇼핑몰로 바로 들어오면 쇼핑몰이 포털에 주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기 때문이다.

디앤샵(www.dnshop.com)은 고객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 아이콘을 설치하고 ‘디앤포인트’코너에 들어가 출석 도장을 찍으면 매일 50점을 지급한다. 한달 내내 방문하면 개근 포인트까지 더해 2500점을 준다. 500점 당 1000원 할인 쿠폰으로 바꿀 수 있다.

○ 타임세일에는 핸드폰 알람을 적극 이용해라

온라인 쇼핑몰은 시간대 별로 선착순 한정 수량 쿠폰을 나눠주는 ‘타임 세일’을 진행한다. 옥션의 경우 매주 토,일요일 오전 10시, 오후 3시, 오후 8시 등 하루 세 차례 5%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500장을 각각 발급하는데 1분이면 동날 정도로 인기다. 타임세일 1분 전 휴대폰 알람을 설정해놓고 울리면 바로 쇼핑몰에 들어가는 것도 싸게 살 수 있는 좋은 방안이다.

○ 오프라인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는 e쿠폰에 주목하라

유명 외식업체, 영화관 등 오프라인 매장과 손잡고 온라인 쇼핑몰에서 할인가로 선결제하면 e쿠폰을 휴대폰으로 다운받아 이용할 수 있는 방법도 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원하는 제품을 사기 전 온라인 쇼핑몰에 들어와 할인 쿠폰을 구매할 수 있는지 확인하면 20∼30% 할인받을 수 있다.

○ 온라인 쇼핑몰 쿠폰 카페나 커뮤니티를 활용하라

유명 포털 사이트를 찾아보면 ‘공짜천국’(다음), ‘짠돌이협회’(네이버) 등 카페들이 있다. 이 곳은 쿠폰 사용이나 이벤트에 당첨되는 노하우를 가진 고수들이 많이 모인 곳. 가입해 주기적으로 쿠폰이나 할인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 행사에 주목하라

제품 구매 전 ‘쿠폰 증정 이벤트’를 눈여겨보는 것도 중요하다. 각 쇼핑몰마다 연령대별, 성별, 제품별 카테고리에 따라 쿠폰을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상시 진행되므로 개인 메일로 발송되는 정보를 미리 챙겨두면 도움이 된다.

이길상 기자 juna109@donga.com

[생활의지혜]86만원짜리 ‘오피스 2007’ 단돈 5만 5천원에 사세요!

[생활의지혜]변기 뚫는 ‘페트병’을 아시나요?…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