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人3色 독자체험기]롯데 vs 신라…호텔 겨울 패키지 비교

  • 입력 2007년 11월 30일 02시 59분


코멘트
독자체험단 이용패키지는 무엇
롯데호텔 서울 라이트 그린 패키지 패키지 서울신라호텔 윈터 딜라이트 패키지
2007년 12월 1일∼2008년 2월 29일(12월 24일 및 12월 31일 제외)기간2007년 12월 1일∼2008년 2월 29일(12월 23, 24, 30, 31일 추가요금)
신관 디럭스룸 1박, 롯데시네마 이용권 2장, 살롱드떼(신관 14층 티라운지) 쿠폰 2장 구성 디럭스룸 1박, 면세점 2만 원 상품권 교환권, 곰인형 증정
추가침대 무료 제공, 피트니스센터·수영장·사우나 무료 입장, 레스토랑 이용 시 10% 할인, 세탁서비스 20% 할인, 면세점 5% 할인권 이용 서비스 피트니스센터·수영장·사우나 무료 입장, 대명리조트 리프트, 스키 렌털 및 강습 할인권(추가 침대 이용 시 3만 원)
19만9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가격 19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3만6000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조식 이용(2인 기준)5만 원(세금 및 봉사료 별도)

서울 시내 곳곳에 장식된 크리스마스트리를 보면서 ‘벌써 한 해가 다 갔구나’ 싶으실 겁니다. 주요 호텔들은 이번 주말부터 시작되는 겨울 특가(特價) 패키지 상품을 내놓으며 본격적인 겨울 마케팅에 들어갔습니다. 연인과의 로맨틱한 추억을 위해, 맞벌이에 가사, 육아, 남편 뒷바라지에 지친 아내를 위해, 그리고 친구들과의 멋진 파자마 파티를 계획하신 분들을 위해 독자 체험단이 롯데호텔과 신라호텔의 겨울 패키지 중 가장 저렴한 상품을 직접 비교 체험해 봤습니다.

○ 서비스

▽박샛별=롯데호텔은 혼잡한 주말에 고객의 편의를 위해 체크인 시간을 알려 주면 무료로 주차대행 서비스를 해 준답니다. 반면 신라호텔은 주말이라서 그런지 호텔 안을 몇 바퀴 돌고 나서야 주차공간을 찾았답니다. 주차장에서 호텔 본관까지 거리가 멀어 짐을 갖고 올라가느라 진땀 뺐어요.

▽김동영=신라는 프런트에서 체크인할 때 조식뷔페 장소나 부대시설 이용에 대한 안내가 부족했어요. 유료로 이용한 1층 로비 라운지&바에서는 물 요청을 3번이나 한 후에 물을 갖다 주더군요.

▽임윤상=저는 오히려 신라의 절제(?)된 서비스가 부담이 없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요청을 하면 바로바로 응대하던걸요. 롯데는 자신의 취향에 따라 옥 베개, 천연고무 베개, 구름솜 베개, 양모 베개 등 15가지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서비스가 기억에 남는군요.

○ 객실

▽임윤상=신라는 객실이 거실, 침실, 욕실로 분리된 듯한 깔끔한 구조였어요. 객실 곳곳에 한국 고유의 분위기가 묻어나는 인테리어 소품도 마음에 들었고 남산과 국립극장 조망도 뛰어났어요. 그 대신 객실 내 TV가 최고급 호텔에 맞지 않는 브라운관 TV라서 놀랐어요. 롯데는 목욕용품들이 불가리 제품이라서 좋았답니다.

▽김동영=롯데는 화장실이 입구에 배치돼 고객의 프라이버시에 대한 배려가 부족했어요. 반면 신라는 객실이 T자형 구조라 입구에서 화장실이나 침대가 보이지 않는 구조였답니다. 그러나 가구나 TV와 같은 비품은 롯데가 신라보다 최신 제품들이었어요.

▽박샛별=구조는 그렇지만 롯데는 고객의 편의를 배려해 가구를 배치한 것 같더군요. 방 곳곳에 장식한 생화(生花) 향기가 아주 좋았답니다.

○ 부대시설

▽김동영=부대시설에서는 신라가 우위인 것 같아요. 정말 운동하고 싶은 피트니스센터였어요. 운동기기뿐 아니라 사우나시설, 트레이너의 일대일 코칭 모두 마음에 들었어요.

▽박샛별=맞아요. 롯데는 그에 비해 피트니스센터 공간도 좁고 기구 종류도 많지 않았어요. 헤드셋도 요구해야 갖다 주더군요.

▽임윤상=전 다양한 예술서적과 33종류의 허브티 중 골라 마실 수 있는 롯데의 티 라운지 ‘살롱드떼’가 기억에 남아요. 신라는 도심 속 작은 섬 같더군요. 호텔 내 조각공원을 겸한 산책로는 국내 유명 조각가의 작품도 여러 점 전시돼 있더군요.

○ 추천한다면…

▽박샛별=볼거리와 서비스 차원에서는 롯데를, 부대 시설면에서는 신라를 추천하고 싶어요.

▽임윤상=결혼기념일이나 베이비샤워, 파자마파티 때 신라를 다시 이용해 보고 싶더군요.

▽김동영=쇼핑도 즐기고 화려한 호텔에서 추억을 만들고 싶은 연인에게는 롯데가 좋을 것 같아요. 휴식을 취하고픈 가족 단위 고객에게는 신라를 추천하겠어요.

3人3色 호텔 패키지 평가표
박샛별호텔 방문 전 주차대행까지 예약해 주는 롯데의 서비스 정신에 감탄했답니다. 롯데 ★★★★☆ 신라 ★★★
임윤상신라에서는 조각공원을 겸한 산책로를, 롯데에서는 식사 후 여유롭게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티 라운지를 강추합니다. 롯데 ★★★★ 신라 ★★★★
김동영롯데는 훌륭한 객실 서비스에, 신라는 만족스러운 아침식사에 점수를 주고 싶어요.롯데 ★★★★ 신라 ★★★★☆

정효진 기자 wiseweb@donga.com

신성미 기자 savoring@donga.com

■ 동아경제 독자체험단을 모집합니다. 다음 회에 체험하고 싶은 관심 품목, 연락처, 간단한 자기소개를 적어‘shopping@donga.com’으로 보내 주시기 바랍니다.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