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인터뷰]드라마 첫 주연 맡은 김정은 "보여드릴 것 많아요"

  • 입력 2004년 5월 27일 17시 25분


코멘트
김미옥기자
김미옥기자
‘코미디의 여왕’ 김정은(28·사진)에게 코믹 연기는 ‘필살기’인지 모른다.

영화 ‘가문의 영광’(2002년)에서 엽기 발랄한 조폭의 딸로 관객 500만명을 모았고, 멜로 영화 ‘나비’(2003년)에서는 비련의 여주인공을 연기하다 흥행 참패라는 쓴 맛을 봤다.

6월 5일부터 주말에 방영되는 SBS 특별기획 ‘파리의 연인’(오후 9시 45분)에서 김정은은 여주인공 강태영 역으로 다시 코믹 연기를 선보인다. 가난한 파리 유학생인 강태영이 굴지의 자동차 회사 파리 지사장 한기주(박신양)를 만나 사랑에 빠지는 신데렐라 이야기다. 그동안 노출을 자제해온 김정은은 이 드라마에서 어깨와 다리선이 드러나는 목욕신을 선보일 예정.

18일 촬영장인 서울 강남의 한 호텔에서 만난 김정은은 눈빛도 목소리도 팔팔하게 살아 있었다.

“TV에서 한시도 눈을 뗄 수 없게 만들 거예요.”

○ SBS 새 드라마 ‘파리의 연인’ 출연

―TV 드라마 주연은 처음이죠? 보통 TV에서 뜬 뒤 CF도 찍고 영화 출연도 하던데….

“저는 거꾸로 됐죠. 통상 영화배우가 되면 TV 출연 잘 안하려고 하는데 저는 매체를 가리지 않아요. 그리고 TV CF로 떴으니 TV에서 좋은 연기로 보은해야 한다는 생각도 해요.”

―‘파리의 연인’에서 강태영은 어떤 캐릭터죠?

“가진 건 없고, 왈가닥에다 천방지축에, 실수 연발에, 하지만 사랑스러운, 그런 역이에요. 제가 좀 많이 까불지만 상대역인 박신양씨가 무게를 잡아줘요. 또 신데렐라 타령이냐고 나무라진 마세요. 잠깐이나마 현실을 잊고 허황된 꿈을 꾸는 것도 괜찮지 않아요?”

―신데렐라의 마차와 드레스 얘기도 좀 해주세요.

“극중에 박신양씨의 파트너로 드레스를 입고 파티에서 왈츠를 추는 장면이 나와요.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극을 끌어가는 중요한 소품이어서 이 목걸이가 돋보이게 드레스는 어깨가 드러나는 단순 디자인으로 골랐어요. 목걸이는 원래 8000만원짜리로 하려다 잃어버릴까봐 똑같은 모양의 300만원짜리 ‘짝퉁’으로 바꿨어요. 마차는 리무진이고요, 차 앞에서 뒷문까지 한참 뛰어가야 할 정도로 길∼어요.”

―TV 드라마 주연도 한 번 안 해보고 스타가 된 김정은씨가 바로 신데렐라 아닌가요?

“어머, 아니에요. 신인 때 연극영화과 출신들 틈에 끼여 기죽지 않으려고 정말 노력 많이 했어요(그녀는 건국대 공예과 휴학 중이다). 남의 대사까지 몽땅 외웠다니까요. 그래야 제 대사를 잘 칠(할) 수 있거든요. 그리고 CF가 연기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됐어요. CF는 입에 음식이 들어가기도 전에 맛있다는 표정을 지어야 하잖아요.”

○ “PD가 주문하는 연기 100% 해내는 컴퓨터”

―TV와 영화의 차이는 뭔가요?

“TV가 더 냉정해요. 조금만 지루하면 바로 채널을 바꿔버리니까요. 그래서 순발력이 필요하고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잔재미가 필요하죠.”

―지난해 개봉한 영화 ‘나비’와 ‘불어라 봄바람’이 잇따라 흥행에 실패했는데….

“지금도 반성하고 있어요. 어찌 보면 ‘가문의…’의 성공은 거품이었어요. 이제 제 자리로 돌아온 거죠. 밤 12시가 지나자 신데렐라를 태운 마차가 호박으로 변했듯이….”

―김정은씨는 망가져야 왕자(대중)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운명인가 봐요.

“사람들은 보고 싶은 것만 보려고 하죠. 그걸 제가 보여드릴 수 있다면 열심히 할 거예요.”

―연출을 맡은 신우철 PD가 ‘김정은씨는 주문한 내용을 100% 출력해내는 컴퓨터’라고 하던데요. 카메라가 뒷모습을 찍다 천천히 움직여 앞 얼굴을 잡을 때 눈물을 한 방울 떨궈 달라고 했더니 그대로 했다면서요?

“훌륭한 대본이 훌륭한 연기자를 만든다고 생각해요.”

―요즘엔 여배우들이 망가져야 뜨는 것 같아요.

“화장실도 안 갈 것 같은 공주는 인기가 없다죠? 저도 시대를 잘 타고 난 셈이죠.”

―10년 전이면 못 떴을 거란 얘긴가요?

“전 어떤 경우든 살아남았을 거예요. 호호호.”

이진영기자 ecolee@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