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책나왔네]'야시골 미륵이' 외

입력 2003-12-16 16:37수정 2009-10-10 07:06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야시골 미륵이/김정희 글 이선주 그림/238쪽 7500원 사계절(초등 고학년)

광복 직후 아랫마을 산주인 식구들이 깊은 산속에서 대대로 갓지기(산을 지키는 사람) 일을 해온 미륵이네를 찾는다. 마을 사람들이 지주들을 향해 분풀이를 해대자 몸을 피한 것. 그러나 주인네 식구들이 다시 마을로 내려간 뒤 미륵이네는 징용을 피해 산으로 도망간 아버지가 빨갱이가 되었다는 소문을 듣는데….

▽난 개밥 반장 아니다!/임경수 외 글 그림 김용택 엮음/147쪽 7000원 푸른숲(초등 저학년)

섬진강 시인 김용택씨가 담임을 맡고 있는 덕치초등학교 2학년 어린이 7명이 쓴 일기모음. 아이들의 그림과 낙서까지 담고 있다. 얄미운 친구에서 장난꾸러기 동생, 부부싸움하는 엄마 아빠 이야기까지 철부지 개구쟁이들의 사는 모습이 손에 잡힐 듯 생생하다.

▽내게는 소중한 꿈이 있습니다/공병호 아이빛연구소 글 /127쪽 8500원 을파소(초등 4년이상)

‘내일이 아름다운 일주일 시리즈’의 첫권. 마틴 루서 킹 목사와 만화제작자 월트 디즈니, 월 마트의 CEO 샘 월튼의 삶을 보여주며 아이들에게 꿈과 목표를 세우는 방법을 일러주는 책. 매력적인 전문가 되기, 너그러움 배우기 등 지혜와 리더십을 기르는 데 필요한 덕목들을 차례로 소개한다.

▽자수라/크리스 반 알스버그 글 그림/30쪽 9000원 베틀북(만 4∼7세)

부제 ‘주만지, 끝나지 않은 이야기’에서 알 수 있듯이 주만지의 악몽은 계속된다. 게임판을 주운 대니와 월터 형제는 주만지의 뒷면에 있는 우주탐험 게임 ‘자수라’를 시작한다. 현실과 판타지의 경계를 넘나드는 이야기가 압권이다. 흑백의 섬세한 사실적 그림이 오히려 판타지 느낌을 더한다.

▽울타리 그림책-동물친구들/차보금 글 이야기상자 그림

12쪽 6800원 삼성출판사(만 2∼4세)

장남감 같은 그림책. 책을 쫙 펼치면 멋진 울타리가 만들어져 놀이를 할 수 있도록 디자인했다. 풀을 뜯는 얼룩말, 나무를 타는 원숭이, 목욕을 하는 코끼리, 사냥을 나가는 사자 등 동물친구들이 어떻게 하루를 보내는지 보여준다. 책을 펼치면 야생동물원이 된다.

▽SOS,119 대장님 도와주세요!/최영철 편저 강도영 그림/151쪽 8500원 아이들판(초등 4년 이상)

119 구조대장이 쓴 어린이 안전지침서. 화재 지진 교통사고 등 각종 사고에 대한 대비책과 화상 타박상 등의 응급처치 요령을 담았다. 또 물놀이 사고의 예방원칙과 에스컬레이터나 놀이기구 탈 때의 주의점을 담았다. 아이들의 일상에서 일어날 수 있는 재난에 대한 안전정보를 망라했다.

▽어린이책 작가되기/해럴드 D 언더다운 린 로밍어 글 김소연 옮김/304쪽 1만2000원 정인출판사(성인용)

출판 컨설턴트인 저자가 오랜 편집경험을 살려 글 쓰는 훈련을 어떻게 해야 할지, 출판사의 시스템은 어떠한지, 성공한 작가들의 경험담에서 배울 수 있는 것은 무엇인지 가르쳐 준다. 기존의 글쓰기 작법책으로는 해결할 수 없는 내용들을 담았다. 작가 지망생의 입문서.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