붉은 말의 해, 살곶이 벌판을 물들이는 생명의 기운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영화 팬들에겐 “성지순례 장소”로 꼽혔던 경기 파주시 ‘명필름아트센터’가 내년 2월 1일 운영을 종료한다. 2015년 5월 1일 운영을 시작한지 11년 만이다. 영화 제작사가 직접 운영하는 국내 유일의 극장이었던만큼, 영화계 안팎에선 안타깝다는 반응이 쏟아지고 있다.명필름아트센터는 영…

걸그룹 블랙핑크의 멤버 로제(Rose)가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얼굴’ 1위에 올랐다. 글로벌 대중문화 시장에서 K팝 아티스트의 영향력이 확장되는 흐름 속에서, 외모와 스타성 모두를 인정받은 결과다.29일, 미국의 영화 평론 매체 ‘TC 캔들러(TC Candler)’는 ‘세계에서 가…

골프 구력은 무시 할 수 없다는 말은 사실이었다. 아마추어 골퍼 중엔 70대가 전 연령대를 통틀어 가장 골프를 잘 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골프 플랫폼 업체 스마트스코어가 29일 발표한 ‘2025 연말결산 리포트’에 따르면 70대 주말 골퍼들의 평균 타수(18홀 기준)는 87.1타로 …

어도어가 NewJeans를 겨냥한 악성 댓글·허위 사실 유포·딥페이크 범죄에 대해 합의 없는 무관용 원칙의 법적 대응을 지속한다. 전속계약 분쟁 경과와 멤버별 복귀·해지 상황도 함께 전했다.

배우 한보배(31)가 8년의 연애 끝에 내년 3월 결혼한다. 연기 활동을 잠시 내려놓고 직장 생활을 시작한 이후 전해진 소식으로, 삶의 방향 전환과 새로운 선택이 함께 주목받고 있다.한보배는 29일 인스타그램에 “오랜만에 소식을 전한다”며 “전할까 말까 고민을 많이 했지만 용기 내어 …

ENA·SBS플러스 예능 나는 SOLO 28기 출연자 정숙과 상철의 결혼식이 치러진 가운데, 같은 기수 순자가 불참 배경을 직접 밝혔다. 결혼 소식의 여운 속에서 불참을 둘러싼 궁금증이 당사자의 설명으로 정리됐다.28기 순자는 29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통해 ‘무물(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소속사 ‘어도어’와 전속계약 분쟁을 이어온 걸그룹 뉴진스(다니엘·민지·하니·해린·혜인)의 ‘완전체’ 복귀가 무산됐다. 어도어는 하니의 복귀를 확정한 반면, 다니엘과는 전속계약 해지를 결정했다.어도어는 29일 공식 입장문에서 “하니는 가족과 함께 오랜 기간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눴다”며 …

“대호군(大護軍) 장영실이 만든 안여(安輿·임금이 타는 가마)가 견실하지 못하여 의금부에 내려 국문하다.”조선의 대표적인 과학자 장영실은 ‘조선왕조실록’ 세종 24년(1442년) 3월 16일에 실린 이 기록을 끝으로 역사에서 자취를 감췄다. 2일 서울 중구 충무아트센터 대극장에서 개막…

2026년 병오년(丙午年) 새해를 앞두고 종교 지도자들이 “국민 모두의 지혜를 모아 극심한 대립과 갈등의 사회를 극복하자”고 당부했다.대한불교조계종 종정 성파 스님은 29일 신년 법어를 통해 “본래 청정하고 만덕을 구족(具足·고루 갖추)한 마음으로 중생의 행복을 기원하면, 예토가 바로…

코레일네트웍스(대표 전찬호)는 29일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코레일패스와 레일플러스 교통카드를 결합한 상품인 ‘코레일패스 플러스’ 판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매하는 ‘코레일패스 플러스’는 코레일패스 정보가 연동된 실물 IC카드에 레일플러스 교통카드 기능을 더한 상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