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입력 2001년 5월 18일 01시 21분
공유하기
글자크기 설정
■인천시교육청은 유치원 부터 초등학교 3학년까지는 기본예절과 기초질서 교육을, 4∼6학년 학생들에게는 공동체 의식, 공공질서, 지구촌 예절교육을 중점 실시할 계획이다.
또 중 고교생들에게는 민주시민교육, 세계화 시민교육을 병행 실시하고 극기심과 호연지기를 길러주기 위한 체험 수련활동도 강화할 방침이다.
■인천시 산하 10개 구 군는 5∼6월분 세금 체납으로 압류한 자동차 200여대를 인터넷을 통해 매각하기로 했다.
또 중고 자동차 전문 사이트인 ㈜오토마트의 인터넷 공매시스템(www.automart.co.kr)으로도 입찰을 받기로 했다.
입찰 참여 희망자는 인천시 인터넷 홈페이지(www.inpia.net)에 들어가면 관련 구, 군의인터넷 주소를 통해 차종, 연식, 색상, 입찰예정가격 등을 알 수 있다.
의료법인 길재단 산하 백령길병원의 운영권이 인천시로 넘어가게 될 전망이다.
■인천시는 길재단이 지난해 11월 1일 백령길병원의 운영권 포기 의사를 밝혀옴에 따라 시에서 인수, 직접 운영하기로 했다.
백령길병원은 빠르면 오는 7월초부터 인천시립의료원 분원으로 전환, 운영될 전망이다.
■인하대학교가 개교이래 처음으로 ‘언론고시반’을 창설, 언론진출 희망자에 대한 본격적인 양성교육에 들어갔다.
언론고시반에는 사회과학부 언론정보학과 4학년 4명(남자1, 여자3명)이 합숙훈련에 들어가 ‘언론고시’ 준비에 들어갔다.
인하대는 언론고시반에게 언론기관 입사시험의 유형과 모의고사, 특강 등의 지원책을 마련했다.
구독
구독
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