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작년보다 이틀 빨랐다” 사랑의온도탑 100도 돌파…‘103.9도’기록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더 나은 사회, 더 밝은 미래를 만드는 따뜻한 사람들의 이야기












“밤잠을 설치지만 응원이 많아 절로 힘이 납니다.” 대구 달서구 진월초등학교 교사 신민철 씨(29)는 평소보다 더 바쁜 하루를 보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개학이 23일까지 연기됐지만 최근 온라인 학교를 열었다. 초등생 학습 웹사이트 ‘학교가자…

“산소치료를 받는 중증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노인 환자를 보살피다 보면 항상 애가 탑니다.” 5일 오전 7시 반 대구 계명대 동산병원 1층 탈의실. 국립소록도병원 간호사 이지만 씨(32·사진)가 7층 병동에서 밤새 코로나19 환자들을 보살핀 뒤 지친 몸으로 방호복을 벗었다. 그는 …

축구선수 기성용(31·마요르카)·탤런트 한혜진(39) 부부가 선행에 동참했다. 기성용·한혜진 부부는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성금 1억원을 전달했다. 대구 지역 의료진들을 위한 방호복 3500벌과 사회취약계층 아동들을 …

‘피겨 여왕’ 김연아(30)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맞서고 있는 국민들에게 응원 메시지를 보냈다. 김연아는 4일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대구와 경북을 비롯해 현장에서 고생하고 계신 의료진, 관계자 여러분 힘내세요!”라는 글을 올렸다. 김연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국내 산업계 및 사회 각계의 지원이 계속되고 있다. LG는 경북 구미시 2공단에 위치한 LG디스플레이 기숙사(총 383실), 경북 울진군 내 LG생활연수원(총 167실) 등 총 550실 규모의 시설을 코로나19 경증 환자를 …

“저금통은 하나도 안 아까워요. 직접 드리지 못해서 아쉽지만 어려운 분들께 보탬이 된다고 생각하니 기분이 좋아요.” 서울 종로구에 사는 안준서 군(7)은 또박또박 말도 잘했다. 4일 통화 내내 살짝 부끄러워하면서도 “저도 ‘코로나바이러스’가 뭔지 알아요”라고 또렷하게 답했다. 안 …

“솜씨는 없지만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애쓰는 여러분들께서 드시고 힘내셨으면 합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최일선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보건소 직원들을 향한 익명의 온정이 이어져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한땀한땀 적은 응원의 손편지를 보내오거나 새벽부터 직…

“강 선생님은 투명한 날개를 다신 천사입니다.” 살짝 낯간지러울 수도 있으련만. 3일 오후 대구 북구에 거주하는 주부 김민정 씨(64)는 스스럼없이 상대를 ‘천사’라고 불렀다. 서울 성북구에 사는 강순동 씨(62)와 전화 통화가 연결되자 김 씨는 감격에 겨운 듯 목이 메었다.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싸우고 있는 현장은 어떻게 도와야 할까. 구호물품을 보내고 싶은 이들은 코로나19 전담병원으로 지정된 두 병원에 택배로 부칠 수 있다. 대구의료원에는 ‘대구 서구 평리로157 대구의료원 대외협력팀’, 대구동산병원에는 ‘대구 중구 달성로56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연일 이어지는 가운데 기업들의 기부 행렬도 끊이지 않고 있다. 신한금융그룹은 그룹사 20억 원, 신한금융희망재단 10억 원 기부 및 대국민 모금 등으로 총 50억 원을 조성해 코로나19 피해 복구를 지원하는 ‘호프 투게더(Hope 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