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특화과정 개설… 관리자-실무형 투트랙 운영

  • 동아일보
  • 입력 2022년 4월 21일 03시 00분


코멘트

[미래를 선도하는 MBA]
주중 비대면-주말 대면 수업
직장인 친화형 한국형 MBA

박찬규 원장
박찬규 원장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은 1973년 개설된 경영대학원의 전통을 이어, AACSB 인증 및 재인증을 획득하고 최고 수준의 교수진과 글로벌 스탠더드에 맞는 선진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시대가 요구하는 데이터 분석 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직장인들을 위한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약학 MBA’ 3개 특화 과정과 Full-Time과정인 ‘글로벌 MBA’과정으로 개편하고 최적화된 맞춤형 MBA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주중엔 비대면, 주말엔 대면 수업으로 진행한다.

데이터 애널리스트 경영전문가 키우는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


비즈니스데이터애널리틱스 MBA는 ‘데이터 기반 최적의 경영 의사결정 역량을 겸비한 비즈니스 리더 양성’을 목표로, 경영학 지식과 데이터 애널리틱스 기법을 균형있게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설계된 비즈니스 데이터 분석 특화 과정이다. 본 과정은 관리자급을 위한 ‘애널리틱스 manager 트랙’과 실무자를 위한 ‘애널리틱스 professional 트랙’으로 나누어 재직자의 상황에 맞게 2개의 트랙으로 설계되었다.

국내 유일 의료기기산업 특성화 프로그램 ‘의료기기혁신경영 MBA’


의료기기혁신경영 MBA는 의료기기산업의 특성을 집중적으로 조명하는 의료기기 산업 특화 MBA과정이다. 본 과정은 기업 경영 분야 필수 교육과정과 함께 의료기기산업의 특성을 반영하여, 혁신 의료기기 창업에서 글로벌 시장 진출까지를 아우르는 사업화 분야 집중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사업화 주요 단계에 교내·외 해당분야 전문가가 참여하고 코칭과 자문을 받을 수 있는 산·학·연·병 인프라를 적극 연계하여 실무에 직접적인 활용이 가능하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하였다. 아울러,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및 한국의료기기공업협동조합의 회원사를 대상으로는 산학협력장학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약학과 경영학을 융합한 국내 최초 약학 MBA ‘Pharm-MBA’


Pharm-MBA는 제약바이오산업과 의약산업에서도 경영혁신과 디지털 기술들이 도입되면서 새로운 제약산업 생태계와 디지털 뉴노멀시대에 능동적 경영대응을 돕기 위해 국내 최초로 Pharm 기반 MBA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디지털기반 보건의료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보건시장과 건강관리, 글로벌 정책환경 변화를 이해하여 선제적으로 경쟁우위를 구축하고자 Best Practice에 입각하여 혁신성 및 사업성 개선연구를 지향하고 있다.

글로벌 인재양성 전문프로그램 Global MBA

Global MBA는 풀타임 과정으로 100% 영어 강의로 진행되며, 최신의 경영이론과 실무지식을 제공함으로써 급변하는 환경을 리드할 수 있는 전문경영인을 양성하기 위한 과정이다. 해외 각국의 유수 대학들과 다양한 교류협력 체계를 구축하여 MBA 교육의 국제화를 추진한다. 또한 이중언어반(영어+중국어)을 별도로 개설하여 운영하고 있다.

2022학년도 9월 신입생을 대상으로 하는 후기 모집의 일반전형 원수접수는 5월 9일부터 이고, 자세한 사항은 동국대 경영전문대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안소희 기자 ash0303@donga.com
#미래#대학#mba#동국대#데이터 분석#투트랙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