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기모드공유하기
동아경제|문화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 27일 포럼 개최…메타버스 현황과 미래 전망

입력 2021-11-11 15:46업데이트 2021-11-11 15:47
글자크기 설정 레이어 열기 뉴스듣기 프린트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고려사이버대학교 융합정보대학원이 ‘메타버스 현황과 미래전망’을 주제로 2021년 넥스트 임팩트 포럼(Next Impact Forum)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포럼은 27일 오후 2시 유튜브 라이브 및 구글 미트를 활용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재학생, 졸업생 및 관심 있는 일반인도 참석 가능하다.

넥스트 임팩트 포럼은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이 매년 진행하는 행사로, 전문가 초청 특강과 참여자 토론으로 이루어진다. 포럼을 통해 참여자들은 데이터에 대한 분석이 사회 각계에서 어떻게 활용되는지 확인할 수 있다.

올해 특강에서는 최재홍 강릉원주대 멀티미디어학과 교수가 최근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메타버스의 현황과 미래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최 교수는 강릉원주대 교수와 대한민국 모바일 어워드 위원회 부위원장을 역임하고 있으며, 카카오 전 사외이사, e-Samsung 재팬 전 사업 고문으로 활동한 바 있다.

한편 고려사이버대 융합정보대학원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비즈니스와 휴먼사이언스(사회복지, 의료, 보건, 교육, 지속가능발전 등) 영역에서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내리고 다양한 사회현상을 다학제적 접근으로 연구함으로써 혁신적인 사고를 이끌어내는 데이터분석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재학생들은 자신의 전문분야에서 인공지능·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문제해결 능력을 키우고 미래를 예측하는 등 다방면으로 역량을 쌓을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오는 12월 1일부터 대학원 신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윤우열 동아닷컴 기자 cloudancer@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댓글 0
닫기
많이 본 뉴스
최신기사
베스트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