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부엔 발코니 특화설계, 최상층엔 인피니티풀

  • 동아일보
  • 입력 2021년 10월 1일 03시 00분


코멘트

생활형숙박시설 ‘양양 르부르 낙산’
전용면적 24∼68m² 총 368실
청약통장 필요 없고 전매도 가능
글로벌업체 체스터톤스 운영관리
매출-비용-손익 투명하게 공개

정부의 고강도 규제로 아파트뿐만 아니라 오피스텔에도 청약, 전매, 세금 등 전방위적으로 압박이 가해지면서 대체 투자상품으로 투자자들이 이동하고 있다. 바로 규제의 영향력이 덜하면서도 오피스텔같은 임대업이나 호텔과 같은 숙박업으로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생활형숙박시설이다. 생활형숙박시설은 건축법을 적용 받아 종부세, 양도세 중과나 주택수 포함에 해당되지 않을 뿐 아니라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분양권 전매도 가능하다.

생활형숙박시설의 높은 인기는 최근의 폭발적인 경쟁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강서구 마곡지구에 들어서는 생활형숙박시설 ‘롯데캐슬 르웨스트’는 25∼27일 청약에서 657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으며 충북 청주시 ‘힐스테이트 청주 센트럴’은 평균 경쟁률 862 대 1로 청약을 마감했다. 올 3월 부산 동구에 분양된 생활형숙박시설 ‘롯데캐슬 드메르’는 평균 356 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르부르 낙산’ 광역 조감도
‘르부르 낙산’ 광역 조감도
부동산 전문가들은 “생활형숙박시설은 오피스텔처럼 세입자를 들여 임대수익을 얻을 수 있어 투자에 진입장벽이 낮은 데다 호텔처럼 관광객을 대상으로 한 숙박업도 가능해 다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며 “공실 위험을 줄이고 수익률을 높이기 위해서는 임대나 관광 수요가 많은 지역을 중심으로 투자하는 것이 유리할 것”이라고 입을 모아 조언했다.

이러한 가운데 국내 최고의 관광명소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는 강원 양양에 새로운 개념의 생활형숙박시설 ‘르부르 낙산’을 분양 중이다. 르부르 낙산은 특히 생활숙박시설 운영회사 중에서 단연 선두인 체스터톤스가 책임운영을 맡아 더욱 화제다.

‘르부르 낙산’ 상가 투시도
‘르부르 낙산’ 상가 투시도
영국 런던에 기반을 두고 216년의 오랜 역사와 전통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전문기업 체스터톤스는 투명성과 전문성을 갖춘 위탁운영사로 전 세계 200여 개에 달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다.

체스터톤스가 국내 최초로 도입하는 올인 셰어드 정보시스템은 생활형숙박시설을 투명하고 합리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운영정보 공개시스템이다. 생활숙박시설의 운영 현황을 비롯해 매출, 비용, 손익, 수분양자(소유자) 이익 등을 포함하는 기업 그룹사 EIS(경영자정보시스템) 수준의 정보 공유 시스템으로 구축된다. 이를 통해 생활숙박시설의 내외부 정보를 통합 분석해 소유자가 전체 사업과 기능 부서의 활동을 감독하는 데 필요한 모든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해 안전성과 투명성을 획기적으로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강원 양양군 강현면 일출로 47에 들어서는 르부르 낙산은 전용면적 24∼68m²의 총 8개 타입의 다양한 평면을 선보인다. 싱글룸부터 스리룸까지 방문객의 취향과 필요에 맞췄다. 각 평면에는 고품격 인테리어 디자인과 발코니 특화설계가 더해져 공간의 여유로움이 탁월하다. 이 때문에 단기숙박은 물론이고 장기체류에도 부족함이 없다. 건물 최상층에는 하늘과 맞닿은 인피니티풀이 들어서 여유에 힐링까지 선사한다.

‘르부르 낙산’ 인피니티풀
‘르부르 낙산’ 인피니티풀
르부르 낙산이 들어서는 양양은 투자가치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바닷가를 중심으로 시작된 지가상승은 지난해 낙산도립공원 주변 개발제한의 해제 영향으로 지속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올해 초 발표된 국토교통부의 발표에 따르면 강원지역 표준지 공시지가 상승률은 양양이 19.86%로 전국 시·군·구 가운데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2년 연속 도내 최고 수준의 상승률을 기록했다.

이뿐 아니라 서울∼양양고속도로, 양양국제공항을 통해 서울을 90분대에 오갈 수 있으며, 동해고속도로와 7번국도, 동해고속화철도(개통예정)를 통해 전국으로도 쾌속 이동이 가능하다. 또 남대천 개발계획, 낙산해수욕장 개발과 다양한 휴양레저 인프라 구축 역시 루부르 낙산의 미래가치를 높게 한다.

‘르부르 낙산’ 애견카페
‘르부르 낙산’ 애견카페
투자의 안전성도 탁월하다. 글로벌 부동산 전문기업인 체스터톤스가 운영을 맡아 투자 안정성을 높이는 것은 물론이고 글로벌 공유숙박 업체인 에어비앤비와 파트너십 체결을 맺어 수익을 극대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르부르 낙산의 서울 갤러리 하우스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 196-9, 양양 홍보관은 강원 양양군 강현면 낙산사로 30 2층에 있다.

현재 갤러리 하우스 방문예약 고객을 위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사전에 홈페이지 방문예약 신청을 한 뒤 방문하면 르부르 낙산 무료숙박권을 증정한다.


박지원 기자 jwpark@donga.com
#화제의 분양현장#분양#부동산#생활형숙박시설#양양#르부르 낙산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