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년의 관절-연골, 천관보로 튼튼하게

동아일보 입력 2021-01-13 03:00수정 2021-01-13 03: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종근당건강 ‘천관보’
새해가 반갑지 않은 사람들이 있다. 바로 관절 건강으로 불편을 호소하는 중년층이다. 나이가 들면서 관절과 연골을 오래 사용하면 줄어들고 마모되는데 이는 무릎, 허리, 어깨를 움직일 때마다 통증을 일으켜 일상생활에 제약을 준다.

천관보는 이러한 중년층의 고민을 해결해 주기 위한 복합 기능성 제품이다. 관절과 뼈 부위에 발생하는 문제점들을 종합적으로 관리해준다.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인정한 MSM(황)과 NAG(N-아세틸글루코사민), 칼슘을 담아 관절만 아니라 연골과 뼈까지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MSM은 일일 섭취량 최대인 2000mg을 함유했다. 액상형이라 체내 흡수율도 높였다.

천관보에 함유된 MSM은 관절과 연골의 중요한 요소이다. 염증 억제를 통해 통증 완화에 도움을 준다. 무릎관절이 불편한 사람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관절의 통증 감소와 불편함 개선 효과를 확인했다. NAG는 연골의 구성 성분이며 관절 활액을 늘려 보행 기능을 개선한다. 인체적용시험 결과 NAG 섭취 시 관절이 불편한 사람의 보행 능력, 계단 오르내리기 능력이 유의적으로 개선되는 것이 확인됐다. 천관보의 다른 원료인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성분으로 골다공증 발생 위험도 낮추는 것으로 알려졌다.

종근당건강의 천관보는 관절과 연골 관리가 필요한 중·노년기 및 갱년기 여성, 관절과 연골의 원활한 움직임을 원하는 사람, 골다공증 발생 위험이 있는 사람, 관절을 자주 사용하는 사람에게 권할 만하다. 1일 2회, 1회 1포를 마시면 된다.

주요기사
종근당건강은 29일까지 선착순으로 천관보를 최저가에 판매한다.
#헬스동아#건강#의학#종근당건강(천관보)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