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교테크노밸리 마지막 지식산업센터 ‘광교 Q캠퍼스’ 분양

  • 동아경제
  • 입력 2020년 12월 4일 14시 39분


코멘트
광교신도시 내 광교테크노밸리 도시지원시설용지에 마지막 지식산업센터로 꼽히는 ‘광교 Q캠퍼스’가 분양을 앞두고 있다. 다양한 인프라를 갖춘 입지에 들어서는 지식산업센터로 기업과 투자자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업계에 따르면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와 비교해 취득세 50%와 재산세 37.5% 감면 혜택이 있어 수익형 부동산 시장에서 틈새 투자처로 강세를 보이고 있다. 광교 Q캠퍼스는 광교신도시 도시지원시설 일원에 지하 5~지상 15층, 연면적 4만4765㎡, 총 303실 규모로 조성된다.

광교신도시는 테크노밸리와 상업, 주거, 행정, 교육 등이 어우러진 자족형 신도시로 경기남부권에서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이기도 하다. 광교 Q캠퍼스의 직주근접 입지를 기대할 수 있는 요소다. 교통의 경우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신분당선 광교역이 도보거리에 있고 창룡대로가 인접해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와 용서고속도로 광교상현IC, 수원북부순환로 등 광역교통망 접근이 용이하다. 신분상선 연장선(광교~호매실) 개통도 예정돼 있어 향후 교통여건이 개선될 전망이다. 신분당선 연장선 강남~신사 구간이 오는 2022년 개통되면 광교에서 강남 신사까지 약 4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예정이라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2단계로 용산~신사 구간이 개통되면 용산까지 가는데 소요되는 시간은 47분으로 단축된다.

또한 단지는 경기바이오센터와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경기중소기업종합지원센터, 경기과학기술원, 경기신용보증재단 등 다채로운 기관과 기업이 입주해 있는 광교테크노밸리에 위치해 업무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수원고등법원과 수원고등검찰청, 수원지방법원, 수원검찰청사 등이 들어선 법조타운을 비롯해 경기도 신청사와 경기도의회, 경기도교육청 등 경기 남부권 주요 기관이 입주 예정인 경기융합타원도 인접했다.

특히 경기남부지역에 조성되는 대형 컨벤션센터로 수원컨벤션센터와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분양 관계자는 전했다.

광교 Q캠퍼스는 입주 기업 업무편의 극대화를 위해 다양한 특화설계가 도입될 예정이다. 층별 다양한 평면 설계가 적용돼 1인 기업과 스타트업 등을 위한 사무환경이 갖춰진다. 작은 기업 특화상품으로 조성되는 라이브 오피스는 최근 오피스텔 대체 투자 상품으로 꼽힌다고 분양 관계자는 설명했다. 사무공간 외에 구내식당과 코인세탁실, 공유 주방, 공용창고 등 다양한 부대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라고 한다. 이밖에 테라스 설계와 외부 선큰가든, 3층 에코가든, 옥상 및 5층 휴게공간 등이 갖춰진다. 주차공간은 법정 대비 약 300% 수준으로 확보했다고 밝혔다.

광교 Q캠퍼스 홍보관은 경기 수원시 영통구 법조로 수원컨벤션센터 옆 광교SK레이크타워 1층에서 운영 중이다.

동아닷컴 김민범 기자 mbkim@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