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뉴인 터치클래스,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 솔루션 부문 최우수상 수상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입력 2020-09-16 09:30수정 2020-09-16 09:3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콘텐츠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뉴인(대표 한기남)은 자사 모바일 교육 솔루션 터치클래스(Touchclass)가 교육부 주최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6일 밝혔다.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제 16회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는 교육의 디지털 전환을 주제로 지난 9~11일 온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교육정보진흥협회가 주관하는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는 교육정보화 기업의 경쟁력 향상 및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되어 올해로 16년째 이어오고 있다. 에듀테크 기업의 활력 증진 및 질적 성장 기반 조성을 주요 목적으로 두고 있다. 콘텐츠, 솔루션, 서비스 등 세 가지 부문으로 나눠 시상한다. 터치클래스는 솔루션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뉴인에 따르면 터치클래스는 모바일 교육 솔루션으로서 마이크로러닝, 어댑티브 러닝 환경을 모두 제공한다. 무엇보다 텍스트, 이미지, 비디오, 오디오, 퀴즈, 설문 등 여러 요소를 결합하여 학습에 효과적인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직접 제작 가능한 것이 강점이다. 콘텐츠 제작 도구인 터쳐(Toucher)를 활용하면 특별한 기술이 없어도 콘텐츠 제작을 할 수 있으며, 최근 선 보인 라이브스트리밍 서비스는 생동감 있는 실시간 강의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비대면 기업 단체 교육에 효과적으로 설계돼 현재 삼성생명, 도요타자동차, 우리은행, 롯데하이마트 등 약 30개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주요기사
한기남 대표는 “터치클래스는 올해 내 월간 순환 매출 3억 원을 달성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며 향후 3년 내 상시 운영 고객 수를 500개 사로 늘릴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또 올해 일본 법인을 설립하고 일본 시장 진출에 나설 계획인 만큼 비접촉 교육, 마이크로러닝의 차세대 기술을 꾸준히 연구하고 개발할 것”이라고 전했다.


박해식 동아닷컴 기자 pistols@donga.com
0 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댓글쓰기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기사 의견 0개의 기사의견이 있습니다.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