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청소년 대상 스포츠교실 열어

  • 동아경제
  • 입력 2015년 7월 22일 17시 31분


코멘트
사진설명=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가 2015년 스포츠교실 개최를 알리는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첫째 줄 왼쪽부터 
박종훈(유도), 박정림(핸드볼), 손경원(농구), 오성옥(핸드볼), 홍차옥(탁구), 김광선(복싱), 둘째 줄 왼쪽부터 
양종옥(유도), 한현숙(핸드볼), 유남규(탁구), 이경근(유도), 이영선(육상), 셋째 줄 왼쪽부터 이은철(사격), 
김원기(레슬링), 정국현(태권도), 임오경(핸드볼), 김창원(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상임위원단 회장), 장윤창(배구). 
사진제공=에머슨 케이 파트너스
사진설명=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가 2015년 스포츠교실 개최를 알리는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첫째 줄 왼쪽부터 박종훈(유도), 박정림(핸드볼), 손경원(농구), 오성옥(핸드볼), 홍차옥(탁구), 김광선(복싱), 둘째 줄 왼쪽부터 양종옥(유도), 한현숙(핸드볼), 유남규(탁구), 이경근(유도), 이영선(육상), 셋째 줄 왼쪽부터 이은철(사격), 김원기(레슬링), 정국현(태권도), 임오경(핸드볼), 김창원(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 상임위원단 회장), 장윤창(배구). 사진제공=에머슨 케이 파트너스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스포츠를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를 즐기고 체력과 운동 능력을 기르고 싶어하는 청소년들을 위해 전직 국가대표 선수들이 나섰다.

여름방학을 맞아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장윤창 회장)는 스포츠를 배울 기회가 부족했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전직 국가대표선수들과 함께하는 스포츠교실을 진행한다.

대한민국국가대표선수회는 학교생활에 모범적이고 스포츠에 열정을 가지고 있는 청소년들의 정신적, 신체적 건강을 증진시키며, 스포츠의 저변 확대와 동시에 잠재력이 있는 우수 선수 발굴 기회를 넓히고자 스포츠교실을 마련했다.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국민생활체육회 후원으로 진행되는 이번 스포츠교실은 서울, 경기, 강원지역에서 오는 27일 시작해 5주간 진행된다. 스포츠교실 종목은 배구, 농구, 탁구, 복싱, 유도, 핸드볼, 수영 등 7개 종목이다.

스포츠교실은 각 종목에서 국가대표, 프로 및 실업 선수로 활약했던 선수들이 재능 나눔의 일환으로 참여해 운영될 예정이다. 배구는 장윤창 이경석 유애자 이순열 서명희 김혜숙, 농구는 손경원 이한권, 탁구는 홍차옥 유남규 김택수 김승진 박광정 정연희 오혜원 오미경 홍의심 지현미 김숙경, 복싱은 김광선, 유도는 김재엽 양종옥 이경근 박종훈, 핸드볼은 한현숙 임오경 박정림 오성옥 김명순, 수영은 이택원 강용환 정찬혁 등이 참여해 청소년들에게 꿈과 열정을 전해준다.

장윤창 회장은 “스포츠 멘토로서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몸과 정신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국가대표 선수들과 함께하는 스포츠교실을 열게 됐다”면서 “ 스포츠교실 수업에 참가한 학생들이 스포츠에 대한 꿈과 희망을 갖고 건전한 스포츠 여가 문화를 즐길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창현 동아닷컴 기자 cch@donga.com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