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 교수의 6색 요가] 누워서 ‘자전거 타기’ 내 뱃살 어디 갔지?

스포츠동아 입력 2011-12-07 07:00수정 2011-12-07 07:00
공유하기뉴스듣기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 누워서 양 다리를 들고 무릎을 90도로 접어준다. 머리 밑에서 깍지를 긴 상태로 상체를 살짝 들어올린다. 10초 정지, 3회 반복.

2. 오른팔꿈치와 왼무릎이 만날수 있도록 상체를 비틀어준다. 5초 정지.

3. 반대방향으로 왼팔꿈치와 오른무릎이 만날 수 있도록 상체를 비틀어준다. 5초 정지, 좌우 교대 5회 반복.

4. 양 손으로 허벅지를 잡고 V자 형태를 유지하며 균형을 잡는다. 10초 정지, 5회 반복.

삶의 우선 순위는 가족이고 삶의 뿌리는 가정이다. 삶은 무서운 것이다. 왜냐하면 언제나 행한 대로 남기 때문이다. 주부로서 지혜롭게 살아가는 것은 자신을 높이고자 하는 욕망 즉 영웅주의를 제어하고 능력을 오로지 가족을 위해 쓰는 것이리라. 또한 여자들이 매 순간 극복해야 할 것은 자만과 허영이다. 옆집 아줌마가 얼마짜리 명품백을 들었는지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가족을 위해 얼마나 헌신하며 행복한가이다. 기품 있는 주부란 통제되자 않은 힘, ‘야생마’와 같은 욕구를 줄이고 안목과 자랑을 죽이는 사람이다. 값싼 자랑은 동정과 적을 생성하며 당신을 초라하게 만들 수도 있다.세상에서 제일 무서운 사람은 겸손한 사람이다. 생활 속에서 모범이 되는 그대야말로 겸손하고 아름다운 주부이다.

관련기사
※ 효과
1. 주부들의 적인 뱃살을 제거하고 옆구리 군살을 한방에 해결한다
2. 균형감각과 집중력이 향상되며 하체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다.
3. 심신의 안정과 혈앨순환을 도모하여 주부우울증을 예방하고 갱년기 극복에 도움이 된다.

※ 주의: 4번 자세에서 중심을 잡기 어려운 경우 벽에 기대거나 쿠션 등을 놓고 수련해도 무방하다.

글·동작 최경아
한국예술종합전문학교 스포츠건강관리학부 전임교수
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저서: 100일 요가(결코 아깝지 않은 내 몸 투자)
Copyright ⓒ 동아일보 & donga.com
당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