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리치 종목진단]국제표준화 추진 최대 수혜주 - 심텍

  • 입력 2007년 10월 22일 18시 16분


코멘트
엄청난 성장잠재력을 가진 종목으로 향후 6개월 목표치 18000원 제시

심텍(036710)은 인쇄회로기판(PCB)전문 제조기업이다. 인쇄회로기판(PCB)은 모든 전자제품에 반드시 들어가는 필수부품으로 다층과 단층으로 크게 나눌 수 있는데, 단층은 일반소비재에 들어가며, 다층은 산업용으로 컴퓨터용과 통신기기용, 반도체용으로 크게 구분할 수 있다.

심텍은 이중 반도체와 통신기기용을 전문적으로 생산하고 있는데, 주문생산방식을 통해서 세계 각국의 반도체 및 통신기기 제조업체에 공급해 주고 있다. 2006년 기준으로 매출의 96%가 수출된 바가 있듯이 내수경기보다는 세계경기 등이 외형확대 및 수익구조의 주요 변수가 된다고 할 수 있다.

전방산업인 반도체, 통신기기 및 PC의 출하량도 중요한 변수 중에 하나이며, 계절성도 무시할 수 없는 요소이다. 단편적인 예로 7월의 매출이 292억원, 8월의 매출액이 280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평균 매출액보다는 낮은 수치를 기록한바 있다. D램가격의 하락과 출하량 감소 및 계절적영향이 작용한 셈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심텍은 엄청난 성장 잠재력을 가지고 있기에 최근의 매출부진에 연연해 부정적 판단을 내리면 곤란하다는 판단이다.

먼저, 동사는 업종평균 자기자본이익률에 무려 15배에 달하는 수익구조를 지니고 있다. 업종평균은 고작 2%대에 불과하나, 심텍은 무려 30%를 넘어서는 엄청난 부가가치를 창출하는 회사이다.

또한 다원화된 거래선을 확보하고 있고,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꾸준히 이익을 내고 있는 우량한 회사라는 점도 간과할 수 없는 부분이다. 작년 215억원의 순이익을 기록한 데 이어 올해에도 상반기 169억원을 기록하며 작년 수준을 뛰어넘을 가능성이 높아졌다.

물론, 최근의 매출부진으로 인해 전망치가 수정되는 등의 리포트가 나오기도 했지만, 심텍의 8월 영업이익의 경우 29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3%증가했고, 순이익의 경우엔 3.6%늘어난 것으로 최종 집계된바 있듯이 이익추세는 지속되고 있다.

또 한가지 심텍에 투자가치를 높이는 부분은 밸류에이션의 매력도가 높다는 것이다. 주가수익비율 11배 수준으로 시장전체 및 업종내에서도 낮은 수준을 나타내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최근 정부차원에서 인쇄회로기판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국제표준화 선점을 위한 전략이 추진되고 있는데, 반도체용 PCB에 있어 뛰어난 기술력을 자랑하는 심텍이 가장 큰 수혜를 볼 가능성이 높다.

현재 PCB시장은 세계시장이 무려 50조원에 이르고, 국내시장의 규모도 5조원에 이르는 등 시장선점이 이루어질 경우 엄청난 부가가치 창출이 가능할 전망이다.

결론적으로 말해, 심텍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방산업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꾸준한 매출과 수익을 달성하고 있는 가운데 뛰어난 부가가치창출을 통한 수익성 개선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밸류에이션 매력도 또한 높은 상황임과 더불어 엄청난 성장잠재력을 가진 시장의 선두업체로서 상당한 투자메리트가 있다. 따라서 최근의 조정국면을 이용한 저가분할매수전략은 유효할 것으로 판단되며, 6개월 목표가로 18,000원을 제시한다.

하이리치(www.Hirich.co.kr) 애널리스트 김종민

  • 좋아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 추천해요

댓글 0

지금 뜨는 뉴스